상단여백
HOME S노트 노이슬의 IS TIME
승리, '버닝썬' 이사직 사임 후에도 끊이지 않는 논란→단독 콘서트 강행까지

승리가 입대 전 마지막 콘서트를 진행했다. 하지만 연일 '핫'한 버닝썬 논란으로 대중들의 비판이 끊이질 않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승리는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 경기장에서 입대 전 마지막 국내 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공연에 앞서 승리는 "최근 논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한다"며 버닝썬 논란을 언급했다.

그는 "모두 나의 불찰이다. 유명인인 만큼 앞으로 깊게 생각하고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하겠다. 그 동안 겸손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경솔했던 점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승리가 언급한 강남 클럽 '버닝썬'은 최근 가장 '핫이슈'다. 폭행 사건과 관련, 피해자가 가해자로 현장 체포됐다는 억울한 사연으로 시작된 '버닝썬' 논란은 마약, 성추행, 경찰과의 유착관계 의혹 등으로 번져가고 있는 것.

최근에는 버닝썬 MD로 활동, 마약 공급책 의혹을 받고 있는 중국인 여성 애나에 대한 조사가 진행중이다. 애나는 과거 버닝썬에서 마약 투약을 하다 경찰에 적발된 바 있다. 현재 법무부는 애나에 출국정지 명령을 내렸다. 또한 버닝썬 폭행 사건 논란의 당사자인 김모씨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한 인물이기도 하다.

이런 가운데 애나가 과거 승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자신의 SNS에 게재, '승리 대표'라고 칭해 논란이 일었다. 

앞서 승리는 버닝썬 논란과 관련해 이사직을 사임한 사실을 전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과문을 올렸다. 이사직을 사임한 이유는 군 복무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는 지난달 공식입장을 통해 "클럽 사내 이사로 등재돼 있던 승리가(이사직을) 얼마 전 사임한 이유는 승리의 현역 입대가 3~4월로 다가오면서 군 복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기 위함"이라고 했다.

16일 공연 말미 승리는 "죄송한 마음뿐이다. 다시 여러분들께 인사 드렸을 때에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돼서 인사 드리겠다"며 입대 전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빅뱅으로 데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임과 동시에 각종 사업으로 젊은 나이에 성공한 경연인의 면모를 과시했던 승리. 각종 사회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대중에 사랑 받았다. '버닝썬' 역시 자신이 직접 경영에 참여하는 곳이라며 방송에 공개한 바 있다. 하지만 논란이 일자 이미 이사직을 사임했다며 책임을 회피하는 모양새가 됐다. 입대 전 콘서트에서 사과 했지만 이 역시 관객들에 국한됐다. 

버닝썬 논란은 심각한 사회 문제다. 단순한 폭행 사건이 아니었고, 마약, 경찰 유착 관계 등 각종 의혹이 끊이질 않고 있다. 이에 지금은 이사직에서 물러났지만, 적어도 자신의 이름을 걸고 운영했던 사업장에서 벌어진 일이라면 책임감 있는 행동을 해야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은 피할 수 없게 됐다.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노이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최저평점’ 우레이, 실망 가득 첫 선발 경기...제2의 두웨이 되나 icon“공황장애 있다”…’윤창호법 1호 연예인’ 손승원, 보석청구 기각 icon성범죄자 알림e, ‘미투’-‘성폭행’ 사건에 누리꾼 관심↑...조회 방법은? icon쌍용차, 신형 코란도 3월 출시 앞두고 실물 이미지 공개…사전계약 시작 icon티웨이항공, 일본-동남아 초특가 항공권 이벤트 진행...홈페이지 접속 폭주 icon오늘(18일) NBA 올스타전 개최, 르브론 제임스 2년 연속 MVP 차지하나 icon‘트랩’ 오창경부터 김광규까지, 숨겨진 사냥개도 등장?…성동일X이서진 옭아매는 덫 icon뮤지컬 '스쿨오브락' 6월 韓 공연 예정...거장 웨버 최신작 만나다 icon올해도 작년처럼 해외로 GO!, 2018 자유여행 인기 도시&호텔 iconCOS, ‘화이트셔츠 프로젝트’ 컬렉션 론칭...해체와 혁신적 조립 icon동전 던진 30대 승객, 택시기사 사망 책임은? 유족 “최소한의 사과 기다렸는데…” icon‘극한직업’ 흥행 타임라인, 천만 돌파→역대 관객수 2위까지 “지금까지 이런 기록은 없었다” icon취준생, 졸업식 불참 이유는? “취업한 친구 보기 싫어서...” icon직장인부터 커플까지 ‘봄’ 포인트 아이템...닥스액세서리 신제품 출시 icon‘해치’ ‘열혈사제’…2049 시청자 사로잡은 SBS 새 드라마 icon류승룡, ‘더티 섹시’ 귀환 화보 공개 “예상대로 흘러가지 않는 삶의 깨달음, 밑거름 됐다” icon트위터, 2월 3주차 키워드 '택시기사'...남양주 만취승객의 폭행사건 icon하성운 측 "오늘(18일) '주간아이돌' 촬영...윤지성과 동반 출연은 아냐"(공식) icon‘극한직업’ 매력 전격 탐구...4주째 계속되는 ‘흥행 돌풍’ 이유는? icon마이티마우스 상추X이기우, NBA 스타 폴 조지 만났다 ‘성덕 인증’ icon버닝썬 직원, 마약투약 혐의로 구속…’유통책 의혹’ 애나 출국정지 icon“나들이하기 딱 좋은 날씨네!”, 재미+교육 다잡은 온가족 예술 체험형 전시회 4 icon‘FA 협상 결렬’ 노경은, 메이저리그 진출 선언 “세계 최고 무대 서고 싶다” icon‘라디오쇼’ 리아킴, 트와이스-아이오아이 안무 탄생 장본인 “수입? 소고기 회식할 정도” icon위메프 반값특가, 2시간 간격 공개...최대 ‘50%’ 할인쿠폰 지급 icon존레전드, 신곡 '프리치' 발매...사회적 메시지 담은 곡 icon안중근 뮤지컬 ‘영웅’, '열린음악회'서 특별무대...양준모 '폭발적 가창력' icon레드벨벳 아이린, 주얼리 브랜드 '다미아니' 뮤즈 발탁...'팔색조 매력' icon'눈이 부시게' 김혜자 "모든 인생이 담긴 작품"...등장 앞서 인터뷰 공개 icon패션 디자이너 김영세, ‘동성 성추행 혐의’ 불구속 기소...진실공방 시작 icon‘왕이된남자’ 여진구, 민생 탐방 ‘성군’ 포스 뽐내...훈훈 미소 장착 icon“언제까지 어깨춤을 추게 할거야”...봄맞이 강렬한 메탈+흥겨운 트로트 공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