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소확행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경제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한 번씩 기분전환도 하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기 때문. 대학생 김모(26) 씨는 “소확행은 말 그대로 내 행복을 위한 작은 투자이기 때문에 주변에서도 소확행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의 소확행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스마트폰 액세서리, 입욕제, 캐릭터 상품, 문구류 등 1~2만원대의 가격 부담이 적은 상품을 구매하면서 행복감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사진=팝소켓 제공

# 팝소켓, 취향과 개성 나타내는 스마트폰 그립 및 거치대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케이스나 액세서리를 바꾸면서 새로운 즐거움을 느끼는 소비자도 많다. 스마트폰 그립 및 거치대인 팝소켓은 스마트폰 뒤에 붙이고 3단으로 높낮이를 조절해 손가락을 끼우면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들 수 있도록 해준다.

이어폰 줄 감개나 영상 시청 시 스탠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팝소켓은 약 300여 가지 디자인으로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마블 시리즈, 해리포터 등을 비롯 알루미늄, 메탈릭 다이아몬드, 그래픽, 크리스탈 등 젊은 세대의 눈길을 끄는 디자인이 특히 인기다.

사진=러쉬 제공

# 러쉬, 하루의 피곤함 날리고 오감으로 즐기는 입욕제

하루의 피곤함을 날려버리는 입욕제도 주목받고 있다. 최근 소확행을 위해 혼자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호텔에 입욕제를 챙겨 가는 사람들도 있다. 영국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는 다양한 색과 향의 입욕제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배쓰밤은 물에 닿아 녹으면 다채로운 색이 나와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다. 러쉬는 색, 향기, 소리, 감촉 등 모두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러쉬무드’를 출시했으며 최근 진행했던 50% 할인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사진=카카오프렌즈 제공

# 카카오프렌즈, 귀여운 캐릭터 상품으로 행복감 UP

아기자기한 캐릭터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도 많다. 카카오프렌즈는 작은 인형과 문구류 등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종업계와 협업한 콜라보 상품들도 출시마다 큰 관심을 얻을 만큼 캐릭터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화장품, 핸드폰 케이스, 작은 피규어, 인형, 쿠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카카오프렌즈를 만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도 소확행의 하나로 인기가 좋다.

사진=마리몬드 제공

# 마리몬드, 다이어리-플래너-볼펜으로 새해맞이 소확행 셀프 선물

새해를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장만하는 아이템은 뭐니 뭐니 해도 바로 다이어리와 플래너이다. 다이어리와 문구류는 가격대가 높지 않아 새해맞이 소확행으로 나 자신에게 주는 선물로도 적합하다. 마리몬드의 ‘플라워 다이어리 복숭아‘와 ‘위클리 플래너 동백‘은 표지 가득 화사한 플라워 풀 패턴으로 장식돼 있어 사랑스러운 봄 기운을 한가득 느낄 수 있다.

또한 마리몬드에서 출시한 볼펜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저렴한 가격에 필통 속 화사함을 완성할 수 있다. 일상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문구용품 중에 하나인 만큼 평범한 볼펜이 아닌 디자인 볼펜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 마리몬드의 ‘플라워 젤펜 패랭이‘는 감각적인 메시지 장식과 플라워 포인트가 색다른 느낌을 주며 시크한 레터링 포인트의 ‘컬레펜마리몬드‘는 지적으로 보인다. 또한 젤 펜심으로 제작돼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 필기할 수 있다.

사진=텐바이텐 홈페이지

#텐바이텐, 상큼한 파우치로 가방 속 분위기 반전

텐바이텐이 돌아오는 신학기를 맞이해 가방 속 분위기를 반전할 수 있는 상큼한 파우치 대전을 준비했다. 귀여운 과일 그림이 그려진 파우치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인 ‘뉴트로’를 반영한 레트로 풍 파우치, 세련되고 독특한 감성의 투명 파우치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후르츠 파우치는 귤, 사과, 아보카도 등 과일 캐릭터들이 귀엽게 그려져 학생들에게 인기만점이다. 레트로 풍 파우치는 옛날 게임기와 비디오를 모티브로 했다. 소녀 감성의 보라색과 핑크색을 활용, 색다른 느낌의 뉴트로를 완성했다. 투명 파위치는 심플한 디자인에 개성 가득한 로고가 프린트돼 색색깔의 볼펜이나 화장품 등을 넣으면 그것 자체가 하나의 패션이 되게 만들어준다. 현재 텐바이텐에서 최대 10~20% 할인이 진행 중이므로 새 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에게 확실한 소확행이 되어줄 선택으로 추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