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악화되면서 지난 15일부터 미세먼지 특별법이 시행됐다. 미세먼지 농도가 급상승하면서 정부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 미세먼지는 특히 피부와 두피에 달라붙으면 모공을 막아 각종 트러블과 피부 염증을 유발해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

사진=픽사베이

이런 가운데 미세먼지를 억제하는 천연물질로 알려진 피톤치드는 나무가 해충과 병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자연 항균 물질이다. 이때 테르펜(Terfene)이란 오일을 분비해 우리 몸을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해주는 필터 역할을 한다. 이에 매일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뿐만 아니라 실내공기를 관리할 수 있는 탈취제까지 피톤치드 성분을 함유한 제품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청호나이스뷰티 브랜드 베니즈와는 피톤치드를 함유한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베니즈와 ‘피톤치드 폼 클렌저’는 피톤치드와 14가지 자연유래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정화 및 진정은 물론 산뜻한 피톤치드 향이 청량감을 선사한다. 10가지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EWG 그린 등급으로 미세한 생크림 거품이 피부 각질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제거한다. 또 외부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피부 본연의 수분을 지켜준다.

사진=청호나이스뷰티 제공

피톤치드를 함유한 섬유 탈취제인 ‘피톤치드 코튼케어’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톤치드 함유로 인해 숲 속의 상쾌한 향을 만들어내는 테르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불쾌한 냄새 제거는 물론 미세먼지를 막아주는데 뛰어나다.

또한 집먼지 진드기 제거와 각종 해충, 병균, 곰팡이, 박테리아 발생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침대 매트리스, 소파, 옷, 신발, 화장실 배수구에 차량 내부까지 다양한 곳에 사용이 가능하며 20cm 정도의 거리를 두고 분사하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공기 청정용으로 사용 시 공기 중에 여러 번 분사도 가능하다.

이외 피톤치드 성분을 함유한 여성청결제, 필링 젤, 치약, 비누, 시트 클렌저 등을 선보이며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