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에 봄기운이 섞이기 시작했다. 긴 겨울이 지나고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는 입학시즌이 다가왔다. 새로운 환경에 대한 기대감으로 설레고 있을 새내기들의 마음에 쏙 들 입학선물 추천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중요한 것은 선물하는 사람의 부담은 줄이면서 받는 사람의 기쁨은 높일 수 있는 ‘적절한’ 선물의 선택이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대학생이 되면 매일 다른 시간표와 과제, 시험 등 바쁘게 챙길 것들이 늘어난다. 이들에게 시계는 필수 패션 아이템이다. 스포티한 디자인에 방수, 알람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루미녹스 제품은 캐주얼한 캠퍼스룩에 찰떡같이 어울려 실용성 만점이다. 크고 무거운 전공서적을 책임져줄 튼튼한 백팩과 일상에서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시험 기간에는 내추럴한 나의 모습을 보호해줄 만능 아이템인 캡 또한 활용도 높은 선물 역할을 톡톡히 한다.

사진=라코스테 제공

“좋은 신발을 신으면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는 말이 있다. 새로운 시작을 앞둔 새내기들에게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이 있을까. 라코스테의 스니커즈 컬렉션 ‘라 피케’는 우수한 통기성의 테크니컬 피케 메쉬 소재와 뛰어난 탄력감의 울트라 라이트 솔로 완성돼 발을 편안하게 감싸는 완벽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남성 컬렉션은 화이트, 블랙, 네이비 블루 컬러로, 여성 컬렉션은 화이트와 블랙, 네이비 블루, 그레이, 핑크 컬러로 출시됐다. 착용 시 편안한 분위기와 패셔너블한 실루엣을 연출해주므로 어떤 데일리룩에도 활용하기 좋다.

사진=비욘드클로젯 제공

교복에서 벗어나 사복으로 매일 등교를 해야 하는 새내기들에게 데일리룩은 또 하나의 과제와 같다. 편안함과 스타일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시켜줄 비욘드클로젯의 2019 SS 신상품을 눈여겨보자. 봄을 닮은 산뜻한 컬러의 후디, 스웻셔츠부터 간절기 필수템인 클래식한 니트, 카디건까지 유니섹스 디자인으로 성별 상관없이 선물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메이크업은 대학 입학을 앞둔 학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 학생에게도 직접적인 관심의 대상이자 일종의 취미 활동이다. 남학생들도 가벼운 피부화장이나 눈썹화장을 하는 경우가 많고 미세먼지로 피부에 유해한 생활환경이 조성되면서 선크림과 클렌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헬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이 24일까지 ‘메이크업’을 주제로 하는 시즌 부스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메이크업 제품을 최대 47%까지 할인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니 직접 제품을 고르면 결제해주겠다고 제안하는 것도 방법이다.

사진=올리브영, 에스더포뮬러 제공

건강기능식품은 부모님 선물이라는 것은 이미 철 지난 이야기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학생들의 실외활동은 점점 감소하는 추세다. 특히 고등학교때부터는 학교와 학원, 독서실을 전전하는 것이 우리나라 학생들의 삶이다. 더해서 힘이 넘칠 것만 같은 대학 새내기들은 수험생활로 바닥난 체력이 회복되지 않은 상황에서 생활습관이 불규칙해지면서 의외로 허약해지기 쉽다.

비타민제는 건강한 새 출발을 기원하는 마음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선물이다. 비타민제가 다소 식상하게 느껴진다면 먹는 히알루론산 등의 이너뷰티 제품을 선물하는 것도 방법이다. 때맞춰 에스더포뮬러는 공식 몰에서 2월 한달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최대 70% 할인 가격으로 프로바이오틱스, 루테인, 히알루론산, 오메가3, 비타민D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니 학생이 평소 먹지 않는 제품으로 골라보는 것도 좋다.

사진=무신사 제공

입학∙신학기 선물로 가장 흔한 것은 가방이다. 여러 종류 가운데 가볍고 환경보호 의미를 담은 에코백에 소지품을 나눠담는 다면 건강에 한결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트리트 패션을 주로 다뤄 1020세대에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에서는 오는 27일까지 ‘신학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300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