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밖은 위험한’ 겨울이라지만 마냥 실내활동만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스키나 눈썰매도 좋지만 아무래도 도심에서 벗어나 있어 큰 마음을 먹지 않는다면 발길이 잘 떨어지지 않는 게 사실. 때문일까, 접근이 쉬운 동시에 추위에서 떨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아쿠아리움’이 겨울철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올해 1~2월, 겨울에 가장 많이 판매된 실내 액티비티 시설은 ‘아쿠아리움’이었다.

여기어때가 올해 초부터 2월 20일까지 두 달간 집계한 실내 액티비티 판매량 분석에 따르면, 전체 실내시설 중 '아쿠아리움' 판매(건수) 비중은 38.3%에 이른다. 투어·관람, 실내체험, 낚시·보트, 전시·공연, 클래스 등 다른 실내시설 카테고리 대비, 압도적으로 많은 소비자가 '아쿠아리움'을 선택한 것. 또한, 아쿠아리움 인기는 현재 성수기를 누리는 야외 대형시설(스파·온천, 스키·썰매, 테마파크 등) 매출과 비교했을 때도 크게 뒤쳐지지 않는 수치다.

겨울은 추운 날씨와 심한 미세먼지 탓에 대형 실내 액티비티 시설 판매량이 늘어나는 시기다. 특히 아쿠아리움은 주요 관광지와 수도권에 다수 분포해, 자녀 체험교육을 위한 가족 단위 방문객과 이색 데이트를 즐기는 젊은층 사이에 고루 관심이 높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국내 아쿠아리움 여수 아쿠아플라넷, 서울 아쿠아플라넷 63,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이 판매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바이칼물범'과 '벨루가'가 대표 희귀종이다. 서울 63아쿠아플라넷에서는 '붉은바다거북'과 '작은발톱수달'을 만날 수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훔볼트펭귄, 참물범을 포함한 희귀종이 방문객을 맞는다.

김민정 여기어때 액티비티 큐레이터는 “국내 아쿠아리움은 해외 유명 시설과 견줘도 손색 없을 정도의 규모를 갖춘 데다가, 희귀종 복원 사업을 추진하면서 다양한 해양동물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신비한 분위기를 즐기는 젊은 연인 고객과 어린 자녀 체험 교육을 위한 가족 단위 소비자가 많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전국 10여 곳의 대형 아쿠아리움 라인업을 확보했으며, 이들 시설 입장권을 최대 45% 저렴하게 판매한다. 여의도 아쿠아플라넷63, 강남 코엑스 아쿠아리움, 일산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 부산 아쿠아리움, 제주 아쿠아플라넷 등이 포함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