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러브스토리' 中

바야흐로 독서의 계절이다. 매년마다 평년보다 일찍 찾아오는 겨울 덕에 수명이 점차 짧아지는 가을을 제대로 누리고 싶다면 따뜻한 티 혹은 커피와 함께 독서를 해보는 건 어떨까. 혹은 지인들의 지적인 대화에 끼고 싶다면 베스트셀러부터 들여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책과 함께 썸을 타고 싶은 싱글들을 위해 각 인터넷 서점의 현재 베스트셀러 1위 제품을 정리했다.

 

교보문고 1위 -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 알랭 드 보통 作, 은행나무

알랭 드 보통이 21년 만에 펴낸 장편소설이다. 소설과 에세이가 절묘하게 만난 이 소설은 결혼한 한 커플의 삶을 통해 일상의 범주에 들어온 사랑에 대해 통찰한다. 많은 시행착오 끝에 평생을 함께할 확신이 드는 사람을 만났는데도 어째서 우리의 사랑에는 위기가 빈번하고, 더 크게 파멸을 맞기도 하는 걸까. 저자는 이 작품에서 사랑은 열렬한 감정이라기보다 기술이라는 말로 응축된 유연한 사랑의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영원을 약속한 낭만주의에서 현실주의로의 이행을 특유의 지적 위트와 섬세한 통찰력으로 생생하게 그려낸다.

 

예스24 1위 -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 설민석 作, 세계사

MBC '무한도전', O‘TVN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스타강사 설민석의 재미있고 깊이 있는 한국사 책이다. 27명의 조선의 왕들을 한 권으로 불러 모아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을 풀어쓴 책으로, 설민석 특유의 흡입력 있는 간결함과 재치 있는 말투를 구어체 그대로 책에다 담았다. 이 책의 백미는 고리타분하고 어렵다는 역사의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트린데 있다. 왕이기 이전에 아들로서, 남편으로서, 아버지로서의 인간적인 삶이 낱낱이 드러난 모습들은 남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알라딘 1위 - 블로노트 / 타블로 作, 달

타블로가 2008년 4월부터 2009년 6월, 2014년 4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MBC FM4U '타블로와 꿈꾸는 라디오'를 진행하며 매일 짧은 글귀를 전하던 동명의 코너를 직접 한데 모으고 추려서 다듬은 책으로, 타블로가 세상에 던지는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 북이다. 때로는 주변의 인간관계, 가족, 친구에 관한 냉철한 시각에서부터 나아가 다양하고 복잡해진 사회에 시원하게 내지르는, 타블로의 일관된 가치관이 고스란히 들어 있다. 힘들고 지치는 사람들에게는 위로를, 삶에 유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가벼운 웃음을 전해주며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

 

인터파크도서, 반디앤 루니스 - 자존감 수업 / 윤홍균 作, 심플라이프

'자존감 수업'은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2년 넘게 심혈을 기울여 쓴 책이다. 자존감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높은 자존감을 갖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사람, 낮은 자존감 때문에 내면의 불화와 갈등을 겪고 있는 이들이 건강한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특히 취약한 환경에서 자존감에 상처를 입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현실을 바꿀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처한 환경 속에서 자존감을 지키고 회복하는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