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직장인에게 가장 행복한 고민이자, 가장 고통스러운 고민이기도 하다. 먹는 즐거움은 큰 원동력이지만 동시에 고정 지출과 이어지기 때문. 최근에는 직장인들의 점심값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GS25는 모바일 식권 업계 강자 ‘식신e식권’(이하 ‘식신’), ‘런치패스’ 두 업체와 손잡고 직장인 점심 메뉴 선택권을 획기적으로 넓힌다.

모바일 식권은 기업들이 식당에서 종이식권, 장부 기입, 금전 지원, 법인카드 결제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던 식대를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푸드테크 O2O 플랫폼 서비스다. GS25가 손잡고 서비스를 시작하는 식신과 런치패스는 총 200여개 기업의 7만여명 직장인이 이용하고 있다.

구내식당 등에서 제공되던 한정된 메뉴에서 GS25의 간편 먹거리와 샐러드, 과일, 디저트 등 다양한 식사 및 식사 대용 먹거리를 즐길 수 있게 된 셈.

특히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를 위해 식사 대신 샐러드, 과일, 고구마와 같은 저칼로리 먹거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은 식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단 식대 제공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술, 담배 등의 구매는 제한 된다.

실제 GS25가 2018년 오피스 상권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점심시간인 11시~14시 매출 비중이 17.9%로 하루 중 가장 높았으며, 해당 시간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상품은 간편 먹거리로 나타났다.

박민근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과장은 "국내 대표 모바일 식권 업체 식신, 런치패스와 손잡고 200여개 기업, 7만여명 직장인들이 점심 식대로 GS25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직장인들의 메뉴 선택권을 높임과 동시에 GS25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가맹점 매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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