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대통령 연설문’ 감수 정황...남경필 “국정조사 해야”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이 비선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에게 사전에 유출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는 오늘(25일) 오전 "지금 경위를 파악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정연국 대변인은 연설문 사전 유출이 맞다면 국기문란이 아니냐는 지적에 "다양한 경로로 파악하고 있으니 지켜봐달라"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JTBC 방송은 전날 최씨가 박 대통령의 연설문 44건 등 국무회의 모두발언, 대선 유세문, 당선 소감문 등의 각종 발언 자료를 실제 연설 전에 받아봤으며, 박 대통령의 최측근 인사가 이를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여권 핵심주자인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페이스북에 "대한민국 정치의 민낯을 마주하고 있다. 봉건시대에서도 일어날 수 없는 일이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벌어진 것"이라며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이른 시일 안에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 추미애 “최순실 게이트 조사 먼저...개헌은 나중”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박근혜 대통령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가 대통령 연설문 등 자료를 사전에 취득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지금 대한민국은 최순실 게이트라는 비선 실세 국정농단으로 쑥대밭이 됐다. 최 씨의 빨간펜에 국정운영이 좌우됐다는 사실을 듣고 국민은 참담함을 토로하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당장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직접 책임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전날 박 대통령이 시정연설에서 임기 내 개헌 의사를 밝힌 데 대해 "비선 실세 국정농단 비리를 덮기 위한 최순실 개헌이자 정권교체를 막으려는 정권 연장 음모로 볼 수밖에 없다"며 "국민과 높은 장벽을 치고 국민 목소리를 철저히 무시하는 박 대통령과 청와대는 개헌에 나서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 정호성 비서관, 연설문 유출 당사자 의혹

정호성 대통령 비서관이 최순실 게이트 등과 관련해 대통령 연설문 유출의 당사자로 지목되는 분위기다.

정치권에서는 “박 대통령의 최측근인 정호성 제1부속 비서관이 문건을 내보낸 당사자”라는 설이 파다하다. 하지만 청와대 측은 침묵하고 있다. 논란의 핵으로 떠오른 정 비서관은 박 대통령의 최측근이다.

정윤회 문건 파문이 일었던 지난해 박 대통령은 ‘권력 3인방’으로 꼽혔던 정 비서관과 이재만·안봉근 비서관을 교체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묵묵히 고생하면서 자기 맡은 일을 열심히 했고, 비리가 없음이 확인됐다"고 그를 옹호했다.

영상캡처= JTBC, 오마이뉴스, YT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