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의 여파로 마스크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CU 제공

추위 대신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CU에 따르면 같은 기간 마스크 매출은 전년 대비 22.6%나 매출이 크게 뛰었다. 연초 고농도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덮친 1월 중순(11~14일) 마스크 매출은 대기 질이 좋았던 그 전주 동기간 대비 6배 가량 증가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구매가 집중됐다.

이외에도 텁텁한 입과 목을 헹구는 가글용품과 세균 제거를 위한 손 세정제 매출도 전년 대비 각각 20.8%, 18.2% 신장했다. 갈수록 커지는 미세먼지 공포에 편의점 마스크 매출은 해마다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CU의 최근 3년간 마스크 매출은 2016년 37.0%에서 2017년 77.2%로 급증했으며 지난해에는 104.3% 큰 폭으로 올랐다.

CU는 3월부터 전국 주요 입지 점포에 ‘CU 미세먼지 세이프존’을 별도로 운영하는 등 미세먼지 대응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CU 미세먼지 세이프존’은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미세먼지 관련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스크, 손세정제, 물티슈, 가글용품 등 위생용품들을 모음 진열한 특화 매대다.

마스크 상품 수도 늘렸다. CU는 1월부터 ‘에어워셔 블랙황사마스크’ ‘위생마스크’ 등을 추가로 출시하며 관련 상품의 라인업을 전년 대비 약 50% 이상 늘려 총 10여종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미세먼지가 사시사철 우리나라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지난해 5월부터 가맹점주에게 제공하는 ‘날씨정보 이용 시스템’에 미세먼지 지수를 추가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