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싱글 라이프’ 필수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작고 슬림한 ‘미니 가전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작지만 기능성과 편리성은 큰 ‘혼자족’들을 위한 똑똑한 일당백 아이템들을 소개한다.

# 필터 하나로 해결, 브리타 정수기

1인 가구에게는 생수를 구매하는 일 조차 번거롭다. 정수기를 설치하자니 매달 나가는 렌트 비용이 부담이고 정기 점검 일자를 맞추기도 쉽지 않다. 브리타 코리아의 베스트셀러인 ‘마렐라 XL’은 하나의 필터 카트리지로 총 150L 수돗물의 정수가 가능하여 생수를 구입해 먹는 것보다 경제성이 뛰어나다. 필터 하나로 2L 용량의 페트병 75개의 사용을 대신할 수 있어 생수병 사용에 의한 플라스틱 쓰레기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어 환경에도 도움이 되고 분리수거의 번거로움도 덜어준다.

# 디자인까지 잡았다!, 미니에어 공기청정기

DK의 ‘미니에어’는 미세먼지가 걱정되면서도 공기청정기는 부담스러운 1인가구에게 적합한 소형 공기청정기로 공기 청정, 살균, 탈취 기능을 탑재했다. 크기가 작고 가벼워 필요에 따라 이동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미니에어’는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어 2030 싱글족의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까지 장착돼 있어 싱글족 뿐만 아니라 신혼가구 집들이 선물로도 적합하다.

# 레트로 스타일로 시선 집중, 스메그 미니 냉장고

스메그 코리아의 콤팩트 사이즈 냉장고 ‘FAB5’는 33L 용량으로 천연 냉매인 암모니아를 사용해 확산 흡수식 냉각방식을 적용해 진동과 소음을 최소화한 게 특징이다. 특히 ‘FAB5’는 냉장온도 8~15도 로 주류, 과일과 같은 음료, 식재료 보관에 최적화된 제품이며 이외 주류 냉장고나 간식 냉장고, 화장품 냉장고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1950년대 복고풍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레트로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인테리어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