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오세훈, 황교안 후보가 표심을 잡기 위해 열변을 토했다.

사진=연합뉴스

27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서 김진태, 오세훈, 황교안 후보가 최종 합동연설에서 투표를 앞둔 전국대의원을 상대로 한 표를 호소했다.

김진태 후보는 "제가 당대표가 되면 한국당이 비로소 '웰빙정당'에서 제대로 된 우파정당이 될 것"이라며 대의원 표심을 자극했다. 김 후보는 "문재인 정권이 사회주의로 치닫고 있다. 우리나라가 좌편향 돼가고 있다"며 "확실한 보수우파 가치를 지키는 우파정당이 하나쯤 있어야 제대로 된 균형이 만들어진다"고 했다.

'개혁 보수'를 내건 오세훈 후보는 자신을 "보수의 가치를 위해 싸우다 쓰러졌던 장수"라며 "이번 전당대회는 국민에게 걱정만 안겨드린 전당대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5·18 망언으로부터 시작된 전당대회는 온통 분노를 표출하는 장으로 변해버리더니 탄핵 논란까지 가세해서 미래는 완전히 사라지고 과거로 뒷걸음질 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황교안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막겠다며 정권 교체의 필요성을 끝까지 강조했다. 황 후보는 "문재인 정권의 좌파독재가 나라와 국민을 대재앙으로 몰아가고 있다"며 "내년 총선에서 압승을 거둬야만 이 정권의 폭정을 끝내고 정권도 찾아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당대표를 결정짓는 전국대의원 투표는 오후 4시 시작돼 오후 7시에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