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김해숙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올봄, 안방극장에 깊은 감동을 선사할 KBS 2TV 새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이하 ‘세젤예’)은 전쟁 같은 하루 속에 애증의 관계가 돼버린 네 모녀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내고 있는 모든 엄마와 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드라마다.

배우 김해숙이 맡은 박선자는 설렁탕집을 운영하는 사장님이자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엿하게 세 딸을 키워낸 강인한 인물. 그녀는 워킹맘인 첫째를 대신해 아이를 돌봐주고 살림도 챙겨주며 ‘엄마’로서의 현실감 200% 일상을 선보인다. 또한 능력있는 알파걸인 둘째 딸과는 다정한 모녀 사이를, 백수인 막내딸과는 아웅다웅하며 전국에 있는 모든 엄마와 딸들에게 깊은 공감을 끌어낼 것을 예고하고 있다.

그는 “근래에 개성이 강한 캐릭터들을 맡으면서 제 본래 모습과 가까운 ‘엄마’ 역할로도 시청자분들께 인사드리고 싶은 생각을 하게 됐다. 그러던 중 ‘세젤예’를 만나게 됐다”며 “특히 제가 국민 엄마로서 큰 사랑을 받았던 여러 작품들이 KBS 드라마였을 뿐만 아니라 김종창 감독님과 조정선 작가님에 믿음까지 더해져서 함께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라고 출연을 결심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더불어 이번 드라마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 “‘세젤예’는 그동안 찾기 어려웠던 현실 그대로를 반영한 엄마와 세 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 또한 제 어머니의 딸로서, 제 딸들의 엄마로서 바라봤을 때 네 모녀의 서사가 크게 공감됐고 이를 통해 많은 분이 위로를 얻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세젤예’가 그릴 진한 네 모녀의 이야기를 이 세상의 모든 엄마와 딸들에게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때로는 다투지만 언제나 내 편이 되어주는 현실적인 엄마 김해숙의 모습은 3월23일 오후 7시 55분 첫 방송되는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KBS2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