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박나래가 3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 2위를 차지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영자 2위 박나래 3위 유재석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2월 2일부터 2019년 3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5,316,2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99만 1012개와 비교하면 0.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1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083 미디어지수 189,288 소통지수 78만 9921 커뮤니티지수 72만 1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만 498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3만 3645 보다 4.98%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만 7316 미디어지수 28만 2150 소통지수 39만 1248 커뮤니티지수 62만 2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만 30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8만 2784보다 2.36% 하락했다.

3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 1518 미디어지수 20만 3643 소통지수 46만 5102 커뮤니티지수 61만 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만 2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3만 932 보다 23.4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3월 분석결과, 이영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99만 1012개와 비교하면 0.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32% 상승, 브랜드 이슈 12.72% 하락, 브랜드 소통 7.97% 하락, 브랜드 확산 6.98%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9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영자 브랜드는 방송에서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링크분석을 보면 '칭찬하다, 맛있다, 슬프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맛집, 정우성, 하성운'이 높게 분석되었다. 이영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2.82%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