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입학과 신학기 등 새로운 시작으로 인해 설렘 가득한 시기다. 여러 권의 책과 가지고 다녀야 하는 물건이 많은 학생에게 백팩은 필수품이다. 자신의 취향을 가감 없이 드러내고, 자기표현에 익숙한 세대임을 감안해 많은 패션 브랜드에서 예비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대학생을 타겟으로 한 다양한 백팩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디자인, 컬러, 수납공간과 기능성을 두루 갖춘 신제품 백팩을 소개한다.

사진=닥스키즈(왼쪽), MLB 제공

닥스 키즈는 닥스 고유의 하우스체크 패턴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키즈 백팩을 출시했다. U자형 어깨끈으로 어깨의 부담을 덜어주며, 쿠션감 있는 메쉬 소재 사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하단과 어깨끈에 3M 반사 필름을 부착해 야간 안전성을 높였으며, 충분한 수납 공간으로 학용품, 준비물 등을 넣고 꺼낼 때 매우 편리하다.

MLB 키즈에서는 예비 초등학생은 물론, 고학년까지 부담 없이 착용할 수 다양한 디자인의 신학기 가방을 출시했다. 네이비와 블랙 등의 베이직한 컬러부터 바이올렛, 핑크, 레드 등 화려한 컬러까지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되어 아이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뉴욕 양키스, LA 다저스 로고와 세련된 컬러 배색 등의 디테일이 더해져 스트리트 무드를 강조했다.

사진=빈폴스포츠(사진 위), 엄브로 제공

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스포츠는 중고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신학기 가방 ‘뉴비 백팩’을 출시했다. 라운드 형태의 트렌디한 실루엣에 세련된 디자인을 접목했다. 무게는 1kg 이하로 낮추고, 인체공학적인 곡선형 어깨 멜빵을 적용해 가방이 등쪽에 밀착되도록 디자인하는 등 성장기 아이들의 자세를 바로 잡아준다.

백팩 앞쪽에 메쉬 포켓을 달아 인형, 장난감, 참 등을 넣도록 했고, 로고 프린트가 된 사이드 스트랩에 카드 지갑 등을 연결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백팩 뒤쪽 하단에는 별도의 시크릿 포켓을 만들어 신발뿐 아니라 여벌의 옷, 세면도구 등을 손쉽게 넣고 뺄 수 있게 했다. 어깨와 등 부분에는 에어 메쉬 소재를 적용, 착용감과 통기성을 높였다.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에서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카프 백팩’을 출시했다. 엄브로만의 힙한 무드를 담아낸 넉넉한 사이즈의 스퀘어 타입 백팩이다. 8개의 포켓으로 공간을 분리해 수납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아우터를 걸 수 있는 버클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땀 배출이 쉽도록 등판에 에어메쉬 벤틸레이션을 적용해 착용 시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블랙, 라이트그레이, 오렌지 3가지 컬러로 구성되었다.

사진=마리몬드 제공

마리몬드의 ‘플라워 백팩-백목련’은 심플한 디자인에 앞주머니에 백목련 플라워 패턴과 메시지 자수 와펜 장식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내부에는 노트북 수납이 가능한 공간이 나눠져 있어 소지품을 보관하기 용이하다. 견고한 폴리에스터 소재로 구김이 잘 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어떤 룩에도 자연스러운 매치가 가능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웨어러블한 데일리 아이템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