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딸기코'란 이름으로 불리며 남녀 누구에게나 고민거리인 블랙헤드. 피지선이 집중된 얼굴 중앙의 티존과 나비존은 꼼꼼한 세안에도 말끔히 닦이지 않는 경우가 많아 쌓인 피지가 모공을 막는 일이 허다하다. 이렇게 한번 굳어진 피지는 웬만해선 잘 빠지지 않아 뷰티 브랜드들이 블랙헤드 전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요즘은 화학적 성분으로 피지 자체를 녹이는 제형이 대세다. 힘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피지를 걷어내는 ‘블랙헤드 아웃템’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사진=픽사베이

듀크레이 ‘케라크닐 컨트롤 크림’은 과다 피지로 인한 블랙헤드 및 초기 트러블을 케어하는 스팟 전용제다. 부드럽게 펴 바르기만 하면 블랙헤드가 케어되는 이 제품은 사발 추출물이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고, AHA•BHA 성분이 과각질화 및 과잉 피지 분비를 방지해 모공 속 피지 덩어리가 트러블로 심화되는 것을 예방해준다. 또한 특허받은 미르타신 성분이 트러블 원인에 직접 작용한다. 3월엔 펜슬형 모공 브러시가 더해진 ‘스페셜 기획세트’를 정가 대비 10%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올리브영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사진=듀크레이, CNP 제공

CNP 차앤박화장품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는 2-STEP 코 전용 마스크 팩으로, 블랙헤드를 저자극으로 케어하는 1제와 노폐물이 빠진 모공을 수렴하는 2제로 구성됐다. 석류·무화과 추출물 등의 자연 성분은 부드럽게 피지와 블랙헤드를 케어하여 쉽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불려주며 AC.NET·위치하젤 추출물은 벌어진 모공의 진정 및 수축을 돕는다. 세안 후 기초 제품을 바른 상태에서 1제를 10분간 올려두고 면봉으로 피지를 제거한 뒤 2제를 10분간 얹은 후 떼어내면 물리적 압력 없이도 달걀처럼 매끈한 코로 가꿀 수 있다.

마몽드 ‘포어클린 블랙헤드 스틱’은 힘들게 짜지 않고도 쓱싹 문지르기만 하면 블랙헤드가 제거되는 블랙헤드 전용 클렌징 스틱이다. 어성초 팅크처가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정돈하고 모공을 효과적으로 수렴하며 서해안 머드 파우더가 함유 되어 있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강력하게 흡착한다. 미세하게 박혀있는 어성초 잎 스크럽은 겉에 올라온 피지나 묵을 각질을 밀어내어 세안 후 개운한 느낌을 배가한다.

사진=마몽드, 한스킨 제공

한스킨 '클렌징 폼&블랙헤드 BHA/PHA'는 피부타입에 따른 포밍 포뮬러를 세분화시켜 보다 전문적인 블랙헤드 클렌징을 돕는다. BHA, PHA 2가지 형태로 골라 사용 가능하다. 지성피부는 조밀한 밀착 거품의 BHA 타입을, 수부지/민감피부는 부드러운 쿠션 거품의 PHA 타입을 추천한다.

유분 폭발러가 사용하면 좋은 BHA 타입은 코튼씨 추출물·일라이트 성분을 함유해 모공 수렴효과를 선사하고, 호호바씨 오일·붉나무충영추출물 등이 세안 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해 준다. 유수분 불균형의 민감피부를 위한 약산성 PHA 타입은 예민해지기 쉬운 피부를 다독여 편안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며 진정 효과를 더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