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장동우가 첫 솔로 미니앨범 '바이(Bye)'를 발매한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제공

4일 발매되는 장동우의 미니앨범 ‘바이’는 앨범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장동우의 군입대 전 마지막 앨범인 동시에 'Beside You Every moment(모든 순간 너의 옆에)'란 중의적인 뜻이 담겨있다.

2016년 10월 자작곡 '마음에 묻다' 이후 본인의 이름으로 솔로 음반을 발매하게 된 장동우는 인피니트 외에도 인피니트H 활동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대중들에게 각인시켰다. 인피니트에서 메인 래퍼를 담당하고 있지만 출중한 보컬 실력 또한 널리 알려져 이번 새 앨범 역시 랩과 보컬이 동시 가능한 만능 엔터테이너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뉴스(NEWS)'를 비롯한 다양한 총 7트랙이 수록돼 있으며 ‘BLSSD’ ‘The Need’ 등 트렌디한 작사, 작곡가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타이틀곡 '뉴스'는 몽환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슬로우 템포 곡으로 노래와 랩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한층 여유로워진 장동우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이별을 고하는 시점부터 그 후의 혼란스러움과 그리움을 다소 절제된듯하게 표현한 점이 인상 깊게 다가온다.

한편 장동우의 솔로 미니 1집 앨범은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음반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