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행의 화두는 테마가 있는 현지투어다. 제주에도 문화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체험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숨은 자연 투어, 돌고래 구경, 제주 술 탐방, 먹방 투어에 인생사진 남기기 좋은 여행지를 도는 버스 관광 코스까지. 특색 있는 현지투어로 제주를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 먹방투어 

제주도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기로 유명하다. 전통 먹거리인 오메기떡을 시작으로 쫄깃하고, 고소한 육질이 최고인 제주산 흑돼지구이, 쿠킹스튜디오에서 제주의 제철 작물로 직접 만들어먹는 당근파운드케이크, 녹차밭 구경 후 녹차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는 오설록까지 제주도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먹거리들을 모아둔 미식여행이 있다.

■ 제주 야생 돌고래 탐사

야생 돌고래 탐사는 제주 토박이 선장이 운항하는 탐사선을 타고 야생 돌고래를 만나는 체험이다. 간단한 탐사 관련 정보와 주의사항을 안내 받고, 배에 탑승해 야생돌고래가 다닐만한 지역에서 돌고래 무리가 있는 50m 반경 밖에서 돌고래 무리들을 만날 수 있다.

■ 볼레낭개 호핑체험

스노클링을 통해 제주도의 아름다운 푸른 빛 바닷속을 체험할 수 있다. 4~9월에만 진행되며, 제주도 토박이 선장이 운항하는 볼레낭개호를 타고 섶섬으로 이동해 주변 경관 감상도 감상하고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체험 전 스노클 사용법 동영상 시청 및 물속 주의사항을 들은 후에 안전하게 호핑투어가 진행된다. 섶섬은 천연기념뭎 제18호로 지정된 무인도로, 각종 상록수와 희귀식물, 난대식물이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며, 산호초를 볼 수 있다. 

■ 낚시투어

아름다운 일몰을 품은 제주도 바다에서 분위기 있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투어다. 잡은 물고기로 계절회와 매운탕을 즐길 수 있다. 구명조끼가 제공되니 안전하게 낚시를 할 수 있고, 낚시에 필요한 낚시도구와 미끼, 잡은 생선 선상회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 편리하다.

■ 양조장 투어

제주도에는 제주샘주 양조장과 제주맥주 양조장이 있다. 제주도 양조장에서만 시음이 가능한 생맥주와 오메기술, 고소리술, 세우리술 등 독특한 조합의 술들을 마셔볼 기회가 제공된다. 시음 후에는 곽지 한담산책로와 카멜리아힐 산책 코스까지 포함되어 있다. 

■ 셀프쿠킹체험

제주에서 나는 이달의 작물을 활용해 직접 손질하고 요리 후 식사까지 할 수 있는 체험이다. 방해없이 태블릿PC로 요리전문가의 레시피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만들고, 데코레이션까지 하는 셀프 쿠킹 체험으로 성인메뉴와 키즈메뉴, 텃밭 체험까지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 차박체험

캠핑카처럼 마음에 드는 곳에 자리잡고 나만의 아지트에서의 감성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차 내부가 널찍한 SUV 차량(올란도 또는 쏘렌토)으로 제주도의 차박 핫스팟에서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것. SUV차와 캠핑용깔개, 에어매트, 침낭, 캠핑용의자가 제공되 편안하게 지낼 수 있고, 가랜드와 감성 알전구도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여 분위기 있는 차박을 즐길 수 있다.

■ 숨은 자연 투어

제주도 곳곳의 비경을 찾아 떠나는 테마 여행이다. 제주의 신비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갯깍 주상절리와 논짓물,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를 받고 있는 안덕계곡, 숲과 바위가 만나 이루어진 화순곶자왈,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된 산방산, 동백나무 500여품종 6000여 그루가 울창한 숲을 이룬 카멜리아힐까지 탐방한다. 제주도의 숨은 자연을 바라보며, 진정한 힐링을 할 수 있는 코스다. 

■ 별그램 버스투어 동부/서부

감성적인 사진을 찍기 좋은 여행지만 골라 다니는 버스투어다. 차량 내 부케, 화관, 가랜드, 비눗방울 등 촬영소품이 준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일정 중 쇼핑이나 옵션이 포함되지 않은 자유일정이라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제주시내 호텔 투숙시 호텔 픽업, 샌딩도 가능하다. 

사진=웹투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