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공기청정기, 건조기, 청소기 등 안티폴루션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연중 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높은 3월을 맞아 TV홈쇼핑과 CJmall(CJ몰)에서 안티폴루션 상품 편성을 대폭 확대한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

CJ ENM 오쇼핑부문에 따르면 2월 20일부터 26일까지 CJ오쇼핑에서 판매된 공기청정기 주문금액은 전주 동기(2월 13~18일) 대비 약 45% 증가했다. 특히 지난 22일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진 후 판매된 위닉스 공기청정기(23일 오후 7시30분 방송)는 방송 한시간 만에 약 600대가 판매돼 총 주문금액이 3억원을 넘었다. 이는 목표 대비 120%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이에 CJ ENM 오쇼핑부문은 3월 1일부터 18일까지 공기청정기 판매 방송 편성을 전년 동기 대비 33% 늘렸다. 3월은 중국으로부터 황사 유입이 가장 많은 달인 데다 올해는 유난히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앞서 기상청은 올해 3~5월 기온 증가가 높아 황사 발생 일수가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예측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가성비’를 앞세운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집중 판매한다. 5일 오후 1시30분과 8일 오전 10시 25분에는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XQ’ 18평과 23평형을 선보인다. 타워XQ는 4단계 에어케어 시스템으로 생활먼지뿐 아니라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지난달 정식 출시된 후 CJ오쇼핑에서만 주문건수 1400건, 주문금액 12억원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옷감 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위닉스 텀블의류건조기’도 선보인다.

바닥의 미세먼지를 닦아낼 수 있는 물걸레 청소기도 인기다. 올해(1월 1일~2월 26일) 물걸레 청소기 주문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가량 늘었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대표 리빙 전문 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선 6일 오후 8시45분에 ‘오토싱 4in1 청소기’를 첫 판매한다.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한 제품으로 극세사 걸레 8장과 일회용 청소포 100장이 포함된 단독 구성 상품이다. 이날 소개되는 블루 색상은 CJ오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CJmall에서도 4,5일 양일간 ‘봄맞이 대청소 가전 적립 행사’를 열고 건조기와 청소기 등을 대규모 할인 판매한다. ‘LG전자 코드제로 물걸레키트 아이언그레이’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앱솔루트 엑스트라’ ‘발뮤다 더 퓨어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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