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2가 곧 출시될 전망이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캡처

스페인 블로그 애플스페라에 따르면 애플은 29일 그동안 출시를 늦춰왔던 에어팟2를 공개할 계획이다. 애플스페라는 애플의 부품 공급사들의 말을 인용해 애플의 재고관리 소프트웨어에 28일을 1세대 에어팟의 라이프사이클 종료일로 표기돼 있다고 전했다.

3월 초 해외매체들은 애플이 3월 중순 이후 미디어행사를 열고 2세대 에어팟과 통합 무선 충전패드 에어파워, 보급형 아이패드 차기 모델, 아이패드 미니5 등을 발표할 것으로 예측했다.

하지만 추측성 기사이기 때문에 애플이 에어팟2를 언제 공개할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애플의 2세대 코드리스 이어폰 에어팟2는 무선충전 기능과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한층 향상시키고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새롭게 내장한 것으로 점쳐진다.

가격도 새로운 기능 추가로 가격도 오를 예정이다. 반면 일부 매체들은 에어팟2의 가격이 이전과 바뀌지 않을 것으로 전했다. 애플은 완전히 디자인을 새롭게 바꾼 신모델 에어팟3을 개발 중이며 2020년에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애플은 25일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미디어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이날 기존 뉴스와 잡지 등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한 가입형 애플뉴스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 온라인 영화 서비스도 내놓을 것으로 추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