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작품을 대중들에게 보여줄 기회가 찾아왔다.

사진=신세계 프라퍼티 스타필드 제공

코엑스몰 내 ‘별마당도서관’이 개관 2주년을 맞아 일상 속 열린 문화공간이라는 개관 취지를 담은 ‘별마당도서관 열린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별마당도서관은 13m 높이의 초대형 서가와 7만여권의 책이 진열된 열린 문화공간으로 매주 2~3회에 걸쳐 명사 초청 강연과 수준 높은 공연을 열고있는 수도권 대표 문화 관광 명소다.

2017년에 개관한 별마당도서관은 ‘도서관에 온 예술’이란 주제로 설치미술작가 최정화의 ‘꿈나무’와 미국의 설치예술가인 마이클 스틸키의 ‘별마당 북트리’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별마당도서관의 새로운 아트 프로젝트인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젊고 역량있는 아티스트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연간 2300만명 이상 찾는 쇼핑몰의 랜드마크에 신진 아티스트들이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설치 및 조형예술로 접수 부분은 현재 북트리가 있는 중앙 공간에 설치할 작품이다. 그 외에 별마당도서관의 기타 공간을 활용한 창의적 작품도 추가 제안이 가능하다. 부문별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복수 응모가 가능하다.(단, 중복 수상 불가) 공모전 참가 신청은 3월 20일부터 4월 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