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류수영이 등장하면 단순한 멜로 드라마도 장르물이 된다.

연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MBC 주말특별기획 ‘슬플 때 사랑한다’ (극본 송정림/연출 최이섭, 유범상/제작 DK E&M, 헬로콘텐츠) ‘강인욱’ 역의 류수영은 여타 드라마 속 악역과 달리 오직 한 여자에게만 매달리며 불치병 같은 사랑을 펼치는 스릴러 메이커 역할을 해내고 있다.

사진=MBC '슬플 때 사랑한다'

최근 방송에서 그는 아내 윤마리를 향해 집요한 애착을 보여주며 등장과 동시에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류수영 표 ‘강인욱’에 대해 시청자들은 ‘류수영만 나오면 멜로 드라마에서 스릴러 드라마로 장르가 바뀌는 것 같다’는 평을 남길 만큼 극 중 굵직한 존재감을 떨치고 있는 것.

특히 그 중에서도 아내 윤마리가 사라졌다는 사실에 후회와 분노를 동시에 보여주는가 하면, 윤마리의 행적을 찾아 내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끈질기게 그녀의 주변을 맴도는 모습에서 두 사람의 쫓고 쫓기는 숨바꼭질의 끝이 어디일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상황. 더불어 ‘강인욱’의 이러한 행동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이에 현장 관계자는 “류수영은 한 장면 한 장면 마다 공을 들인다”며 “대본을 바탕으로 본인의 의견을 더해 입체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덧붙여 ‘강인욱’ 뒤에 숨겨진 류수영의 노력을 전했다.

한편, 등장 만으로도 극의 몰입을 더하는 류수영의 열연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5분 MBC 주말특별기획 ‘슬플 때 사랑한다’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