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캡틴 마블’이 2019년 최고 오프닝, 역대 3월 최고 오프닝에 이어 개봉 3일째인 8일 초고속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캡틴 마블’은 오늘 오후 5시30분 100만 고지를 넘어섰다. 3월 최고 흥행작 ‘미녀와 야수’(2017)과 함께 역대 3월 개봉작 최단 기간 100만 돌파 속도를 기록했다.

역대 3월 개봉한 마블 솔로무비 중 최고 흥행작인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 최종 관객수 396만3251명)의 개봉 4일째 100만 돌파 기록을 하루 앞당겼으며 544만 관객을 동원한 마블 솔로무비 흥행작 ‘닥터 스트레인지’(2016), ‘앤트맨과 와스프’(2017)와 같은 속도다.

압도적 오프닝 기록에 이어 초고속 100만 돌파까지 2019년 MCU 흥행 캡틴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캡틴 마블’은 개봉 후에도 폭발적 예매율을 유지하고 있어 이번 주말 가뿐히 200만 관객 돌파까지 예상된다.

‘캡틴 마블’은 100만 돌파를 기념해 ‘완벽한 파트너쉽’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영화 속에서 유쾌한 콤비 플레이를 펼친 배우 브리 라슨과 닉 퓨리가 동료 배우에 대해 칭찬하는 내용의 영상이다. 먼저 사무엘 L. 잭슨은 자신의 파트너에 대해 “자연스럽고, 수수께끼 같은 매력이 있고, 용감하죠”라고 말한다. 이어 브리 라슨이 파트너에 대해 “재능 있고, 품위 있고, 정말 아이코닉해요”라고 말하자 감동을 받은 사무엘 L. 잭슨은 눈물을 닦으며 고맙다는 인사를 전한다.

이에 브리 라슨이 “전 구스에 대해 말한 건데”라고 대답하며 재능 있고, 품위 있고, 아이코닉한 캡틴 마블의 파트너가 화면에 드러난다. 바로 영화 속 최고의 신스틸러로 대활약을 펼친 고양이 구스다. “영화 역사상 최고의 고양이”(롤링스톤스)라는 평을 얻을 정도로 귀여움 이상의 매력을 갖춘 고양이 구스는 닉 퓨리를 ‘닉 집사’로 만든 데 이어 관객들까지 ‘구스앓이’하게 만들며 흥행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고양이 구스는 공개된 완벽한 파트너쉽 영상을 감상한 후 이번 주말 영화를 관람할 관객들에게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캡틴 마블’은 기억을 잃은 파일럿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가 쉴드 요원 닉 퓨리(사무엘 L. 잭슨)를 만나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2019년 첫 마블 스튜디오 작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