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거: 유관순 이야기’이 독립열사들의 혼을 느낄 수 있는 노래로 심금을 울린다.

사진='항거: 유관순 이야기' 뮤직비디오 캡처

박스오피스에서 한국영화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항거: 유관순 이야기’가 고아성과 출연배우들이 부른 ‘석별의 정’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항거: 유관순 이야기’는 1919년 3.1만세운동 후 세평도 안 되는 서대문 감옥 8호실 속, 영혼만은 누구보다 자유로웠던 유관순과 8호실 여성들의 1년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뮤직비동는 1919년 3.1운동 이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 속 유관순과 함께했던 수많은 여성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담아 이목을 집중시킨다. 유관순 열사로 분해 완벽한 싱크로율을 선사한 고아성의 허밍을 시작으로 김새벽, 김예은, 정하담 등 서대문 감옥 안에서 함께 했던 배우들의 목소리는 뜨거운 울림과 함께 잔잔한 여운을 선사한다.

추운 겨울 서로의 온기를 나누는 등 세명 남짓한 여옥사 8호실 속 이들의 우정과 연대는 독립운동가가 아닌 평범한 열입곱 소녀 유관순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일제에 굴복하지 않고 항거한 그들의 용기있는 외침을 엿볼 수 있다.

고아성을 비롯한 배우들의 진정성 가득한 목소리로 감동을 높이는 ‘석별의 정’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항거: 유관순 이야기’는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