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결제·배송 등 다양한 부문의 ‘빠른’ 서비스가 플랫폼의 경쟁력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부상하고 다양한 ‘페이’로 간편결제를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이 모바일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현금간편결제 서비스 ‘H몰페이’를 론칭한다.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H몰페이’는 상품결제 시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미리 설정해 놓은 은행계좌에서 주문금액이 인출되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결제 단계가 기존 무통장입금(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계좌이체)방식보다 대폭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H몰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결제계좌를 연결할 은행을 선택한 뒤 결제 시 필요한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하면 된다. 실제 상품 결제 시 ‘H몰페이’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만 누르면 결제가 완료된다.

현대H몰은 오는 24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H몰페이’ 론칭을 기념해 ‘H몰페이’ 결제 시 사용 가능한 2%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 쿠폰은 현대H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기존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상품군의 제약 없이 최대 3만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H몰은 현재 모바일앱에서만 사용 가능한 ‘H몰페이’를 추후 온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며 온라인(모바일) 쇼핑시 반드시 필요한 가입·결제·로그인·인증 부문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