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백’ 이준호-유재명-신현빈-남기애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오는 23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자백’(연출 김철규 윤현기 극본 임희철)은 한번 판결이 확정된 사건은 다시 다룰 수 없는 일사부재리의 원칙에 가려진 진실을 좇는 자들을 그린 법정수사물이다. 제1회 칸국제시리즈 페스티벌 공식 경쟁부문에 진출해 화제를 모았던 ‘마더’ 김철규 감독의 신작으로 ‘시그널’ ‘비밀의 숲’으로 이어지는 tvN표 웰메이드 장르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자백’ 측이 이준호(최도현 역)-유재명(기춘호 역)-신현빈(하유리 역)-남기애(진여사 역)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구겨지고 찢어진 캐릭터 포스터에는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신념을 짐작케 하는 카피가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사형수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변호사가 된 최도현 역을 맡은 이준호는 무언가를 꿰뚫는 듯 날이 선 눈빛으로 시선을 빼앗는다. 이와 함께 ‘판결이 중요할까요? 진실이 중요할까요?’라는 카피 속에서 변호사 최도현의 냉철함이 묻어난다.

5년 전 판결에 불복하고 홀로 진실을 좇는 전직 형사반장 기춘호 역의 유재명은 거칠고도 뜨거운 눈빛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판결이 어찌됐든 난 그놈이 살인범이라고 확신해’라는 카피 속에서 진실을 향한 집념이 오롯이 느껴져 긴장감을 치솟게 만든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직 열혈기자이자 도현의 친구 하유리 역의 신현빈은 진정성 어린 눈빛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더욱이 신현빈의 캐릭터 포스터에는 ‘목숨 걸고 진실 밝히는 기자? 남 얘긴 줄 알았다’는 카피가 적혀 있어 스토리의 전개와 함께 변모해갈 그의 모습을 기대케 한다.

신비로운 분위기를 뿜어내는 남기애도 인상적이다. 어느 날 갑자기 도현의 사무실에 나타난 미스터리한 사무보조 진여사 역을 맡았다. 냉철하고 명석한 두뇌를 소유했으며 스펙 역시 화려하기 이를 데 없다. ‘제가 필요할 거에요. 변호사님’이라는 카피는 그의 정체를 향한 궁금증을 한층 고조시킨다.

사진=tvN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