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극심해지는 미세먼지를 ‘사회재난’으로 포함시킨 법안의 국회통과가 오늘(11일) 이뤄졌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관측 이래 사상 최고치에 육박하거나 평소의 10배 이상으로 치솟은 지역이 속출하는 가운데 유해환경으로부터 나를 지키려는 ‘구(求)Me족’이 등장하는가 하면 다양한 ‘안티폴루션’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만 가고 있다.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CJ오쇼핑에서 판매된 공기청정기와 물걸레 청소기 주문 금액은 전주 동기대비 각 45%, 150% 가까이 증가했다. 이마트에서도 지난달 20일부터 지난 3일까지 공기청정기 매출액이 249% 급증했다.

G마켓 역시 지난달 26일부터 지난 3일까지 최근 한 주간 공기살균기는 전년 동기 대비 417%, 미세먼지 창문필터 238%, 산소발생기 93% 등 실내공기 정화제품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환기를 시키기 어려운 상황에서 실내공기 정화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미세먼지가 심각한 요즘 환기조차 제대로 하지 못한 집안 공기는 오염됐을 뿐 아니라 특히 주방은 조리 시 유해가스와 미세먼지가 발생함에 따라 건강을 위해서는 조리 시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후드를 작동시키는 것이 좋다고 알려지며 종합가전기업 파세코의 후드가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끌고 있다.

파세코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무동력 역류 방지 댐퍼를 상품화해 후드에 적용했다. 무동력 역류 방지 댐퍼는 파세코만의 노하우와 특허 기술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무동력의 역류 방지 기술을 채택해 실리콘 밀폐를 통한 냄새, 미세먼지, 담배연기 등 외부 공기의 유입을 100% 가까이 막을 수 있다. 모터가 없어 소음이 없고, 무동력 제품이기 때문에 전기료를 걱정할 필요도 없다. 한편 NS홈쇼핑에서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60분 동안 ‘파세코 후드 긴급 판매 방송’을 진행, 구매 고객에게 장기 무이자 할부와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황사 마스크는 이제 생활필수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일 착용해야 하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형태나 스타일에 변화를 준 제품이 인기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KF80 데일리 입체형 황사 마스크 블랙’은 검은 색상에 모던한 생김새를 자랑한다. 3D 입체 디자인으로 설계돼 착용 시 호흡하기 편하고, 코 지지가 있어 안경 착용 시 김 서림을 방지한다.

보건용 마스크 전문회사 필트의 ‘에티카’는 KF94 인증 제품으로 화이트와 블랙 컬러 외에 네이비, 와인, 그린, 그레이, 베이지, 아이보리 등 8가지 색상을 갖추고 있다. 100% 국내 제조로 알레르기성 염료 불검출 테스트, 항균 테스트, 자외선 차단 테스트, 8대 중금속 테스트를 비롯한 10가지 시험 항목에 대해 전문기관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에스디생명공학의 ‘SD 더조은 황사방역용 마스크’는 4중 고급 필터가 내장돼 있으며 KF94 등급으로 0.4㎛(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차단한다. 여성들의 경우 립스틱과 립밤이 마스크 표면에 닿아 마스크가 쉽게 오염되고 화장이 망쳐질 우려가 있어 착용을 기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3D 입체 구조로 설계돼 입술이 마스크 표면에 닿는 것을 최소화했다. 또한 내부 공간이 넓어 호흡이 편하고, 기능성 코 지지대를 사용해 흘러내리지 않으며 안경 김 서림 방지에 도움을 준다.

미세먼지에 포함된 유해균의 안구 침투에 따른 결막염이나 각막 손상, 안구건조증의 예방을 돕는 오메가3와 안구세정제도 인기다. 에스더포뮬러의 ‘파이토 오메가 플러스D 1000IU’는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 미세조류를 깨끗한 환경에서 배양해 얻은 식물성 오메가3를 함유하여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하며,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활동이 감소하면서 부족해질 수 있는 비타민 D를 포함하고 있다.

동아제약의 ‘아이봉’은 먼지, 땀, 콘택트렌즈, 화장품 사용 등으로 인해 생긴 눈 속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안구세정제다. ‘아이봉C’와 ‘아이봉W’ 두 종류다. ‘아이봉C’는 각막 보호 성분인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과 각종 비타민을, ‘아이봉W’는 비타민 B12와 비타민 B6를 함유하고 있다.

미세먼지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기 어려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안티폴루션 기능 화장품과 제안 제품, 의류도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자외선과 함께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미세먼지에 노출되었을 때 무너질 수 있는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해피바스의 ‘마이크로 2.5 미셀라 오일 인 클렌징 워터’는 마이크로 미셀라 기술로 메이크업과 함께 미세먼지를 깨끗이 닦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안제다. 진저 오일과 유자 추출물이 함유되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의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미세먼지, 황사가 심한 날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남녀 ‘세이든 고어 자켓’을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소재로 비바람을 완벽하게 차단하면서 내부에서 발생하는 땀과 열을 신속하게 배출시켜 착용 내내 쾌적함을 제공한다. 경량의 스트레치성 소재 적용으로 활동성을 강화해 변덕스러운 봄철 야외활동 자켓으로 안성맞춤이다. 수분, 오염물질 등을 손쉽게 털어낼 수 있는 ‘발수성 가공’ 기술이 적용돼 관리도 용이하다.

넥라인이 높은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간절기 시즌 체온 손실 방지는 물론 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깔끔한 솔리드 컬러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등산, 트레킹 등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 모두에서 활용하기 좋다. 색상은 블랙과 챠콜(남성), 블랙(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