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선물은 ‘사탕’이라는 공식 혹은 상술이 급격히 무너지고 있다. 부피만 크고 금세 버리게 되는 사탕바구니를 건네기보다 받는 사람이 좋아할 만한 선물을 하는 게 낫다는 인식이 자리잡으면서 유통가도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활용도 높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희소가치까지 탑재한 화이트데이 선물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도로시 제공

화려하게 빛나는 주얼리는 여성들의 영원한 선망의 대상이다. 단순한 액세서리를 넘어 일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럭셔리한 감성을 강조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보석이 박힌 프리미엄 제품에 주목해보자.

하이엔드 음파진동칫솔 브랜드 메가텐의 ‘도로시’는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모티프로 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이 제품은 전면에 파스텔톤 색상을 적용하고 버튼에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장식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핑크 블로썸’ ‘라벤더 허브’ ‘울트라 바이올렛’ 등 총 10종으로 취향껏 골라 커플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분당 1만8000회의 부드럽고 균일한 음파진동이 360도로 미세 물방울을 분사해 치약 없이 물만으로도 입속을 꼼꼼히 씻어줘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삼성전자, 라미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뷰티 아이템 ‘쿠션 팩트’도 실용적이면서 가심비를 충족시키는 선물이다. LG생활건강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꽃이 만발한 궁중의 봄 풍경을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담아낸 ‘후 공진향: 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조선 왕실의 장신구를 만들던 칠보기법을 활용해 봄날 만개한 꽃의 아름다움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높은 밀착력과 커버력으로 화사함과 생기를 더해준다.

평소 자기관리가 철저한 연인이라면 클래식한 디자인의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를 선물해도 좋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여심을 자극하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 불소 고무 재질의 스트랩으로 착용감이 편안하며 기존 갤럭시워치 대비 크기와 무게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39종목 이상 운동의 동작을 인식하고 시간과 칼로리 소모량 등을 기록할 수 있으며 수면과 스트레스 지수도 관리해 준다.

연인과 함께할 시간을 기록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선물로 만년필을 추천한다. 입사, 입학 등 새 출발을 축하하기에 적합하고 고급스러운 ‘커플템’으로 유의미하기 때문이다. 독일 필기구 브랜드 라미는 2019 스페셜 에디션으로 '아이온 레드&블루'를 선보였다. 알루미늄 소재 바디에 이음매가 없이 제작되는 딥 드로잉 공법을 적용해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영국 산업 디자이너 재스퍼 모리슨의 첫 번째 필기구 제품으로, 그립 부분을 매트하게 처리한 심플한 디자인에 재미를 더했다.

사진=랑콤 제공

향수는 각종 설문조사에서 화이트데이에 받고 싶은 선물 상위권에 랭크되곤 하는 아이템이다. 랑콤의 ‘라 뉘 트레조 머스크 디아망 오 드 퍼퓸’은 화이트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화이트데이에 어울리는 화이트 머스크의 프레시한 향을 품은 제품으로, 변치 않는 사랑을 꿈꾸는 연인들에게 적합하다. 신비롭고 관능적인 여성을 위한 ‘라 뉘 트레조’ 향수 라인으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화이트 머스크, 로즈 에센스, 바닐라, 프리지아의 새로운 조합으로 선보여 순수하면서도 깨끗하고 동시에 매력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화이트 머스크가 우아한 로즈 에센스와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고, 베이스의 크리미한 바닐라가 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독특한 보틀은 투명한 다이아몬드 원석에서 영감을 받아 빛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반짝이며 존재감을 드러낸다. 로맨틱한 하루가 필요한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사진=랑카스터 제공

실용성 면에서 데일리 필수템인 가방만한 게 있을까. 프랑스 브랜드 랑카스터는 봄을 맞아 스테디셀러 아이템 ‘마드모아젤 아나 크로스 바디백’의 새로운 컬러를 출시했다. 투톤 컬러로 화사한 핑크톤 바디에 그레이 컬러 스트랩으로 디자인된 ‘핑크&그레이’ 컬러와 크림 컬러 바디에 블랙 스트랩으로 제작된 ‘크림&블랙’ 컬러로 구성됐다. 특히 이탈리아 천연 소가죽 재질과 미니멀한 쉐입, 레더 테슬, 매트 골드 메터리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 디자인은 물론 활용도까지 높였다.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랑카스터 온라인몰에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과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화이트데이 초콜릿을 증정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시 ‘고트레더 파우치’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