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 이슈
미혼남녀, ‘화이트데이’ 호불호 반반...“마음표현”VS“업체 상술일뿐”

화이트데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연인들의 날인 화이트데이는 이제 가족, 지인들과 부담없이 사탕을 주고 받으며 즐길 수 있는 기념일로 의미가 확대됐다. 하지만 여전히 이날 사랑하는 이와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연인들도 많다. 그렇다면 싱글인 미혼남녀들은 화이트데이를 어떻게 생각할까? 

사진=픽사베이

듀오가 2월27일부터 3월10일까지 미혼남녀 총 311명(남 150명, 여 161명)을 대상으로 ‘화이트데이 선물’ 대한 설문 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미혼남녀 55.0%는 화이트데이 선물을 주고받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그 이유로 ‘주변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28.1%), ‘이성에게 고백하기 위해’(26.3%)라고 답했다. 부정적이라고 답변한 응답자의 47.9%는 ‘업체의 상술인 OO데이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그 외 ‘특별한 날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서’(18.6%), ’안 받고 안 주는 것이 편해서’(10.7%)라는 의견도 있었다.

이번 화이트데이에 연인에게 선물을 줄 계획인지 물어보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 중 57.6%가 ‘있다’고 답했다. 남성이 사탕을 주는 기념일인 만큼 남성(67.3%)의 응답률이 여성(48.4%)보다 더 높았다.

한편 연인에게 가장 주고 싶은 선물에 대해서 남녀의 생각 차이가 나타났다. 남성은 ‘주얼리, 액세서리’(29.3%)를 1위로 꼽았고 여성은 ‘꽃과 손편지’(22.4%)를 가장 많이 택했다. 특히 ‘꽃과 손편지’를 선택한 응답률은 여성(22.4%)이 남성(11.3%)보다 두 배가량 많았다.

반대로 연인에게 가장 받기 싫은 선물은 무엇일까. 남녀 모두 ‘사탕 바구니’(26.4%)를 1위로 꼽았다. 2위는 ‘종이학’(19.9%), 3위는 ‘곰 인형’(11.3%)이 각각 차지했다. 또 ‘큰 꽃다발’(10.6%), ‘책과 자기 계발서’(10.0%)와 같은 선물도 받기 싫은 선물로 집계됐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클럽메드, ‘부산-싱가포르’ 신규 취항기념 프로모션 진행...초특가로 힐링하기 icon사탕보다 꿀잠을! 템퍼, 화이트데이-세계 수면의날 기념 베개선물 이벤트 icon‘해치’ 정일우, 안서현 살주 정체 밝혀 ‘충격’...최고시청률 9.6% 기록 icon‘초면에 사랑합니다’ 김영광·진기주, 첫 리딩현장 공개...찰떡호흡 예고 icon정준영, 현 소속사와 계약해지..."무거운 책임감 느껴" 은퇴수순 icon2019 아디다스 마이런 부산, 오늘(13일) 선착순 신청가능...참가 방법은? iconAHC, G마켓 브랜드 쇼케이스...인기제품 특가판매·추가증정 icon국내 최대 고양이 박람회 ‘캣페스타’, 15일부터 3일간 개최 icon장재인, 정준영-승리 단톡방 저격? "호화를 그딴식으로" 의미심장 글 icon‘덤보’ 팀 버튼 감독, 디즈니랜드 방문+코믹 사진촬영까지...홍보 활동 시작 iconSM 측 "엑소 도경수(디오)와 결별? 사실무근...계약기간 많이 남아"(공식) icon‘프로디지’, 4월 4일 개봉 확정...공포心↑ 파이널포스터&예고편 공개 icon2030대 성인남녀, 10명 중 3명 화이트데이 ‘1박여행’ 예정 icon디즈니 라이브 액션 '알라딘', 메인 예고편...화려함+순수매력으로 무장 icon‘캡틴 마블’, 2주연속 예매율 1위+350만 돌파 눈앞...화이트데이 대박 터뜨리나 icon엑소 찬열, 소년美 화보 공개...시선 사로잡는 '청량함' icon'D-1' 마마무 "'포시즌 포컬러'는 우리의 계절과 색"...1년 프로젝트 정점 icon우석X관린, 신곡 '별짓' 오늘(13일) '쇼챔'서 최초공개 '눈호강 비주얼' icon화이트데이, 로맨틱 데이트룩으로 분위기 UP icon정인성, '골목식당' 새 MC 확정...'맛없슐랭' 조보아 잇는다 icon오연서·오초희 '정준영 루머'에 법적대응 시사 "근거없는 루머, 강경대응 할것" icon'아름다운 세상' 박희순 "세상 모든 아버지들에 위로·용기 되길" icon여행추억 공유에 포인트까지...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스토리’ 오픈 icon싱글족 주목! 미세먼지에서 나를 지키는 가성비 꿀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