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데이트 장소와 분위기에 ‘착붙’...화이트데이 메이크업 꿀팁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화이트데이, 특별한 날 데이트에 어울리는 스타일에 관심이 쏠리게 된다. 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장소에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게 마련. 효과를 극대화해줄 메이크업 꿀팁과 함께 완벽한 화이트데이 룩을 완성해보자.

와인바와 같이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되는 장소들은 대부분 조명이 어두운 경우가 많기에 매트한 느낌의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면 얼굴 윤곽이 흐려 보이고 피부가 평소보다 더 칙칙해 보일 수 있다. 이럴 경우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에 광택을 줄 수 있는 제품을 활용하면 어두운 조명 속에서도 피부는 촉촉하고 얼굴 윤곽이 또렷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른바 ‘여배우 쿠션’으로 입소문이 난 조성아22의 ‘씨앤티 대왕쿠션’은 로즈 앰플 51%와 화이트 플라워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돼 하루종일 다크닝 없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브랜드만의 독자적인 에어크러시 공법이 적용돼 우수한 밀착력과 커버력을 자랑하기에 어두운 조명 아래에서도 들뜸 없이 촉촉하게 빛나는 로즈 광채 피부를 뽐낼 수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촉촉하게 했을 때 립 제품마저 광택이 나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전체적으로 기름져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보송한 마무리감의 립스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어두운 조명에서는 입술이 선명해 보일 수 있도록 레드 계열의 컬러를 선택해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조성아22의 ‘페블루즈-뽀삐 레드’는 고화소 고채도의 동안 레드 컬러로 어두운 조명 속에서도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준다. ‘페블루즈’는 조성아의 독자적인 컬러 레시피로 탄생한 동안 립 스페셜 키트로, 어떤 피부톤에도 자연스럽게 매치되는 6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입술에 바르자마자 크림처럼 녹아들어 번들거림 없이 벨벳처럼 밀착되며 5종의 버터 성분이 깊은 영양을 공급해 매트한 립스틱임에도 주름 부각 없이 매끈한 입술로 케어한다.

아기자기한 느낌의 카페나 캐주얼한 분위기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밝은 컬러의 조명과 소품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공간에서는 얼굴이 과하게 반짝거리거나 강한 색조의 메이크업을 하면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기에 러블리한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밝은 조명에서는 피부 화장을 덧칠할 경우 뭉치거나 들뜨는 현상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므로 커버력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조성아TM의 ‘슈퍼 핏 커버 파운데이션 2X’은 5종의 커버 피그먼트가 컨실러를 압축시킨 듯 높은 커버력을 구사해 덧바를 필요 없이 한 번의 터치로도 가벼우면서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알프스 장미, 다마스크장미오일 등 로즈 엑기스 성분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 환절기에도 피부가 갈라지지 않으며 빛나는 광채 피부를 완성한다. 용기 하단에는 마스터 브러시가 결착돼 초보자들도 손쉽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립 메이크업의 경우 아기자기한 주변 분위기에 어울리는 핑크나 오렌지 계열의 컬러를 사용해 러블리한 느낌을 연출해 주는 것이 좋다. 밝은 조명으로 인해 입술의 각질이나 주름이 선명하게 보일 수 있으므로 보습 효과가 오래 지속되며 광택을 줄 수 있는 제품을 활용해 촉촉하고 볼륨감 넘치는 입술을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조성아TM의 ‘루즈 세럼’은 입술에 세럼을 바른 듯 촉촉하고 쫀쫀한 텍스처로 고농축 골든 플라워 세럼과 고보습 슈퍼 7중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바르는 즉시 촉촉하고 탱글탱글한 립을 선사하며 맑고 밝은 광택감을 부여하는 조성아TM 브랜드만의 하이글로잉 공법이 적용돼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오랜 시간 러블리한 볼륨 입술을 완성한다.

사진=조성아22, 조성아 TM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MT·조별과제에 불규칙한 대학생활! 19학번 새내기, 피부 도와줄 ‘SOS템' icon속옷부터 치약까지 연인과 달달하게...화이트데이 추천 커플템 icon비브라스, ‘코랄로 30% 더 가볍게’ 할인 프로모션...봄 메이크업 '완성' icon화이트데이, 로맨틱 데이트룩으로 분위기 UP icon엑소 찬열, 파리빛낸 K팝 대표비주얼...'소년美' 뿜뿜 iconAHC, G마켓 브랜드 쇼케이스...인기제품 특가판매·추가증정 icon품절대란템 겟! 더샘, 최대 50% 할인 ‘샘데이’ 진행 icon앤드지, ‘정해인의 일상코트’ 프로모션...가성비 남친룩 제안 icon꽃샘추위·봄비 걱정 NO! 일상부터 라운드까지 간절기 ‘아우터’ 열전 icon‘스킵케어’가 대세! 화장대 위 멀티 플레이어 7 icon보습·볼륨 UP! 닥터 브로너스 ‘오가닉 립밤 틴케이스 세트’ 출시 icon토니모리, ‘더촉촉 그린티 크림 3종’ 출시...몬스타엑스 캠페인영상 공개 icon구찌, 역사 서사에 새장 더할 ‘2020 크루즈 컬렉션’...카피톨리니 미술관 개최 icon황교얀, 나경원 연설 항의에 “좌파독재 정권의 의회장악 폭거” 주장 icon꿈의숲 '티타임 콘서트', 차 한잔과 즐기는 음악회 개최 icon정준영, 징역 7년 가능할까? 법무부 “범행 사실 확인되면 마땅히 구형” icon위메프, 오늘(13일) ‘읶메뜨’ 가격파괴 행사..공기청정기·커피머신 등 '풍성' icon승리, 카톡서 ‘음주운전 보도 무마성공’ 언급…경찰 유착의혹 재점화 icon방정오 측 ‘PD수첩’ 故장자연 관련 보도에 “특정인 망신주기” icon승리와 결별 YG엔터테인먼트 "정준영 관련 루머 사실 아냐" 강경대응 시사 icon최종훈, 3년 전 음주운전 후 경찰에 부탁 의혹...당시 혈중알코올농도 0.05% icon승리-정준영 카톡, ‘경찰총장’ 고위층 연루 의혹으로 확산…최종훈 음주운전 수면 위로[종합] icon[현장] 박봄 "8년만 신곡, 팬분들 너무 보고싶었다" icon권익위, 대검찰청에 승리-정준영 수사 의뢰...카톡 자료 모두 넘겨 icon올봄 유행 바지 다모여! 무신사 ‘2019 팬츠 컬렉션’...최대 75% 할인 icon유니클로·GU·쥬시쥬디...유니크한 ‘콜라보’로 밀레니얼 세대 잠금해제 icon쌤소나이트X이청정 LIE, 콜라보 5종 선봬...라이더 재킷 모티프 icon전통과 역사의 만남! ‘수페르가X태극당’ 콜라보...파우치·모나카 증정 이벤트 icon버츠비코리아 론칭 10주년 기념...주요제품 최대 48% 인하 icon엑스페리먼트, 2019FW 서울패션위크 런웨이(ft.일루젼X로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