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1인가구-맞벌이가구 확산...식사고민 해결 ‘간편제품’ 주목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1인가구 수는 562만 가구로 전체 가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8.6%에 이르며 역대 최고치를 나타냈다. 맞벌이 가구 수는 2017년 기준 545만 가구로 부부가 있는 전체가구 대비 비중은 44.6%를 차지했다.

1인가구나 맞벌이 가구 모두 지속적으로 늘어날 수밖에 없는 사회구조에서 본인 및 자녀들의 식사고민도 커질 수밖에 없다. 이에 식음료업계가 바쁜 아침부터 저녁까지 식사 걱정을 해결해 주는 간편 먹거리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푸르밀, 서울우유 제공

바쁜 아침, 몇 초만 할애하면 되는 음료 한 잔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챙길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한 끼 대용 맞춤형 신제품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고소한 아몬드를 통째로 갈아 넣어 풍부한 영양까지 그대로 담아 차별화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730mL의 넉넉한 양이며 패키지는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을 적용해 소비자 건강과 환경까지 동시에 챙겼다. 고소한 맞과 향, 높은 포만감으로 든든한 하루를 시작하기에 적당하다.

따뜻한 아침 식사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서울우유는 뜨거운 물을 부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분말 스프 ‘아침에스프’ 3종을 선보이고 있다. 레드, 옐로우, 그린 총 3종으로 각각 토마토, 구운 스위트 옥수수, 브로콜리 맛을 특색있는 색깔로 만들었다. 3가지 과일과 6가지 야채, 5가지 곡물을 함유해 건강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사진=빙그레 제공

출출함과 심심함을 달래줄 간식 제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빙그레는 ‘요플레 토핑’ 2종을 판매하고 있다. 진한 다크초콜릿과 브라우니 쿠키, 솔티드 카라멜을 조화롭게 섞은 ‘요플레 토핑 다크초코’와 고소한 오트와 애플시럽을 넣어 상큼한 ‘요플레 토핑 오트&시나몬’ 2종으로 출시됐으며 토핑 본연의 맛을 살리는 데 주력했다. 토핑의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원재료에 특별한 가공 없이 그대로 부숴서 요거트와 분리해 포장했다.

돌코리아는 젤리 속에 과즙을 가득 담은 ‘돌 푸루푸루구미’ 4종(망고, 멜론, 바나나, 파인애플)을 출시했다. 쫄깃한 젤리 안에 과일의 과즙을 센터인(Center-in) 방식으로 담아 씹으면 입안 가득 퍼지는 과일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타르색소를 넣지 않고 과일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을 구현했으며 콜라겐을 함유해 더욱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사진=돌코리아 제공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전문점에 뒤떨어지지 않는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제품 역시 삐트릴 수 없다. 삼양식품은 전자레인지로 3분 만에 완성하는 프리미엄 파스타 ‘파스타테이블 감자파스타’를 선보였다. 간편하고 고급스러운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선보인 이번 신제품은 크림파스타에 감자를 더해 맛과 식감을 높였고, 감자의 고소한 향까지 느낄 수 있다. 또한 페투치니를 연상시키는 넓적한 면을 적용해 파스타의 비주얼을 재현하고 파슬리, 베이컨맛 후레이크 등을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사진=우주인피자 제공

우주인피자의 신제품 ‘선데이 비프’는 쫄깃한 도우 위에 청정 호주 쇠고기를 통째로 오븐에 구워 슬라이스한 로스트비프를 풍성하게 토핑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과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피자다. 여기에 매쉬 포테이토와 갈릭 아이올리를 더해 입안 가득 풍부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유기농 마스코바도 설탕의 특제 바비큐 소스를 사용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신경 썼다. 화덕에서 갓 나온 피자 도우 위에 토핑을 올린 후 급속 냉동하고 진공 포장해 수제 화덕피자 본연의 맛을 끝까지 유지해주는 이 제품은 온라인 구매 후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으면 된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선도해온 CJ제일제당은 냉동피자 ‘고메 그릴피자 불고기’를 선보이고 있다. 고메 그릴피자 불고기는 첨단 포장 소재인 ‘발열 패드’를 이용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오븐에 조리한 듯한 바삭한 피자도우의 식감을 구현했다. 동봉된 고메 바삭판이 전자레인지용 식기를 대신해 번거롭지 않고 7분30초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신송식품 제공

봄을 맞은 제철 재료로 입맛을 돋우는 제품도 있다. 봄 향기 가득한 쑥을 넣은 신송식품의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은 즉석국 형태로 개발됐다. 쑥과 각종 채소, 양념을 담아 블럭 형태로 급속 진공 동결 건조공법으로 제조, 신선함은 유지하면서 맛은 그대로 살려 봄나물인 쑥의 맛과 향을 4계절 내내 맛볼 수 있다. 쑥과 바지락이 조화돼 어우러지는 구수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뜨거운 물만 부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스마일페이, 화이트데이 기념 가맹점 할인·적립 프로모션 풍성 icon위메프, 오늘(13일) ‘읶메뜨’ 가격파괴 행사..공기청정기·커피머신 등 '풍성' icon굶는 다이어트 그만! 닭가슴살부터 곤약까지 가성비 식단 icon"커피+코카콜라?" 호기심 자극하는 식음료 '이색조합' icon‘에뛰드 히든프라이스’, 오늘(13일) 단하루 90% 할인 ‘한정판매’ icon한불모터스, ‘노후경유차 교체지원 프로모션’ 진행...푸조-시트로엥 싸게 구입! icon더벤티, 카페라떼 원두 리뉴얼 기념 1+1 이벤트 icon‘원더쇼핑 찬스딜’ 12시까지 응모완료해야...꼭 지켜할 '3가지' 사항은? icon배스킨라빈스, ‘커플 피크닉세트’ 프로모션...3900원의 행복 icon차은우를 잡아라! 설빙, 화이트데이 선물증정 SNS 이벤트 icon권익위, 대검찰청에 승리-정준영 수사 의뢰...카톡 자료 모두 넘겨 icon은평구 불광역 인근 모델하우스에서 화재 발생…인명피해 無 icon전국조합장선거, 오늘(13일) 오후 8시 당락 윤곽 나와...불법선거 행태 심각 icon강신명 전 경찰청장, 승리·정준영 유착 의혹에 “대응할 가치 없는 이야기” icon美CNN & 英BBC-가디언, 승리 ‘성접대+불법영상 논란’ 일제히 보도...외신 관심↑ icon‘가로채널’ 백종원, 부모님 앞에서 소유진에 프러포즈? 달달한 러브스토리 icon‘악질경찰’ 이정범 감독 “세월호+상업영화 논란 예상, 제대로 만들려고 노력했다” icon[현장] 8년만 컴백 박봄, 마약논란 딛고 '봄' 맞을까(종합) iconFNC 측 "최종훈 음주운전 사실 확인, 청탁 의혹 사실아냐"(공식입장) icon화이트데이 데이트코스, 달콤상큼한 특급호텔 ‘딸기뷔페’ 레스토랑 8선 icon던킨도너츠, ‘헬로키티 램프 증정 프로모션’ 진행 icon봄과 함께 온 피로·졸음...춘곤증 타파 ‘에너제틱 음료’ 인기 icon롭스, ‘먼지 제로! 완벽 방어’ 멤버십 이벤트...최대 50% 할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