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하숙’이 어제(15일) 첫 방송됐다.

지난 15일 밤 방송된 tvN ‘스페인 하숙’의 케이블, 위성, IPTV가 통합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이 평균 7.6%, 최고 9.9%를 기록했다. 타깃시청률(남녀2049세) 역시 평균 4.7%, 최고 5.8%를 기록, 동시간대 1위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하숙집을 차리기 위해 순례길에 놓인 스페인의 작은 마을 ‘비야 프랑카 델 비에르소’로 떠나는 차승원, 유해진, 배정남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들은 하숙을 한 바퀴 둘러본 뒤 순식간에 다음날 메뉴로 제육덮밥과 라면을 정했다. 이내 식사 준비를 위해 장을 나섰고, 차승원은 식재료들의 이름을 스페인어로 준비해오는 정성을 발휘했다.

집으로 돌아온 차승원은 곧장 깍두기를 담구는 데 돌입했고, 태어나 처음으로 양파와 마늘을 까본다는 배정남은 ‘마늘 까기 인형’에 등극했다. 스페인의 식재료를 가지고 눈대중만으로 차승원은 순식간에 제육볶음을 만들어냈다. ‘설비팀’ 이자 주방팀의 하청 업체를 자청한 유해진은 “주방팀에 비해 설비팀 지원이 영세하다”는 투덜아닌 투덜도 잠시, 녹슬지 않은 실력을 뽐냈고, 시도 때도 없는 농익은 아재개그로 웃음을 안겼다. 식기 건조대를 만들며 가구 브랜드 ‘이케요’를 창업하기도.

하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처음으로 이들과 호흡을 맞춘 배정남의 매력도 돋보였다. 형 두 명을 모시게 된 배정남은 이들을 위해 한국에서 미니 가습기, 안주까지 준비하는 정성으로 차승원과 유해진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하지만 뜻밖의 저질체력으로 금세 방전되어 버리는 반전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스페인 하숙’을 오픈한 이들은 오랜 기다림 끝에 첫 손님을 맞이했다. 우연히 간판을 보고 들어왔다는 손님은 차.배.진 트리오의 모습에 놀라면서도 한식을 먹을 수 있다는 말에 행복해했다. 이날 방송 말미에는 숙박객으로 외국인들이 등장하는 모습이 그려져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스페인 하숙’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된다.

사진=tvN '스페인 하숙'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