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1인가구 필수템
나홀로가구 필수 전용용기...가정간편식이 근사한 집밥으로

가정간편식(HMR) 시장 규모가 3조원을 돌파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나홀로 가구가 증가하며 외식보다는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나 전기오븐에 조리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을 찾는 이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가정간편식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포장재로 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에 대한 우려로, 이를 대신할 주방 아이템에 대한 관심 역시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기능과 소재, 모양으로 간편식을 더 맛있고 간편하게 집밥처럼 만들어주는 주방템을 소개한다.

사진=삼광글라스 제공

삼광글라스의 신제품 ‘글라스락 렌지쿡 볶음밥·덮밥용’은 냉동 볶음밥과 덮밥류를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단단한 내열강화유리 용기에 전용 내열강화유리 뚜껑이 있어 뚜껑을 덮은 채로 전자레인지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열 손실이 적은 내열강화유리 용기와 뚜껑이 갓 만든 볶음밥과 덮밥 등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유지해준다. 최대 2팩의 볶음밥을 조리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1030ml)에 풍부한 식감과 시각적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둥근 냄비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사진=펠리테크 제공

전자레인지 사용 시 가장 아쉬운 것이 구이요리가 어렵다는 점이다. 펠리테크 ‘렌지메이트 프로’는 특허 발열체가 전자레인지 마이크로파를 고열의 원적외선으로 변환, 원적외선과 복사열로 고등어 등의 생선도 손쉽게 구울 수 있다. 또한 냉동제품을 해동하지 않고 조리할 수 있으며 비타민 손실 없이 채소를 데치는 조리가 가능하다.

사진=코멕스 제공

가정간편식도 날로 진화해 밥류부터 국, 찜, 탕, 조림 요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가 출시되고 있다. 코멕스의 전자레인지 전용 조리용기 ‘지금은 렌지타임’은 ‘라이스’ ‘에그’ ‘누들’ ‘패밀리’ 등 각기 다른 크기의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전자레인지만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이 제품은 기름 없는 계란프라이, 삼계탕, 불고기 등 다양한 음식 조리가 가능하며 원하는 용도에 맞춰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에릭스도자기 제공

가정간편식 조리에서 빠른 조리시간은 기본이다. 에릭스도자기 ‘힐링요3분매직컵’은 특허받은 원적외선 발열 도자기가 전자레인지 파장을 빛으로 바꿔 조리하는 용기로, 간편식을 더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음식 속부터 촉촉하게 익혀 타거나 눌리지 않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손잡이가 있어 운반이 용이하며 아이보리와 짙은 브라운 컬러의 컵 모양 디자인이라 주방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1인가구 필수템] 더 맛있고 간편하게 ‘삼광글라스락 렌지쿡’ icon까사미아, 하이엔드 컬렉션 ‘라메종’ 론칭...프리미엄시장 본격 진출 icon“나에게로 떠나는 봄 여행!”...저가항공 할인 프로모션 풍성 icon미세먼지 피해 청정지역으로! 포르투갈-호주 항공권 검색량↑ icon노랑풍선, 고품격 자연+문화 ‘시드니 고품격 패키지 상품’ 선봬...‘노옵션’ 눈길 icon연인 부모님, 첫인사 언제가 좋을까? 미혼男女 과반수 “결혼 결심후” icon싱글족 주목! 미세먼지에서 나를 지키는 가성비 꿀템 icon"행복한 웨딩 미리 경험하자"...웨딩 체험·문화 공간 '웨딩북 청담' 오픈 icon일본 '실내 벚꽃놀이' 열풍...분홍빛으로 물든 이색숙소 PICK 7 icon‘제2다낭’ 푸꾸옥, 미세먼지 피해 '천혜의 자연'으로....여행객 관심↑ icon휴대할 수 있는 노트북 거치대? 1.7mm 초슬림 ‘마제스탠드’ icon화이트데이 ‘의리사탕’ 의미는? 직장인·알바생 62.7% “고마움 표시” icon여행추억 공유에 포인트까지...와이파이도시락 ‘도시락스토리’ 오픈 icon'그것이 알고싶다' 정나리 실종사건, 용의자 동거남...7년형→무죄로 석방 icon'그것이알고싶다' 시체없는 살인사건...정씨 동거남 "두달 교제, 나도 억울" icon'그것이 알고 싶다' 시체 없는 정나리 사건, 경찰에선 이미 종결? "미제사건 아냐" icon이수정 "연쇄살인마 정남규와의 대화, 등골이 오싹했다"(대화의희열2) icon‘플라스틱 포비아’ 시대...주방 밝히는 안심 소재 제품 인기 icon이수정 "조두순, 성범죄자 알림e만 적용...2026년 보안 조치 해제" icon유재환 "'무도' 출연 후 박명수 매니저로 오해, 크루로 지낸다"(전지적참견시점) icon"몽키뮤지엄 사단이 버닝썬 주인"...'그알' 버닝썬 게이트-승리사건 방송예고 icon승리, 정준영-최종훈과 '밀땅포차' 개업 준비중 공권력 조롱 및 불법 정황포착 icon여행지 감성 스마트폰 케이스에...슈피겐코리아, ‘씨릴’ 론칭 icon알레르망, 박신혜와 함께한 ‘수면의 감촉’ 2종 TV광고 ‘눈길’ icon콘서트·전시회·쿠킹클래스·세미나...복합문화공간 ‘레꼴뜨 0318’ 개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