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간혈적 단식부터 저탄고지까지...봄맞이 다이어트 '필수 식음료'는?

봄 맞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무조건 굶어서 체중을 감량하기보다는 꾸준히 음식을 섭취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추세에 맞춰 간헐적 단식부터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까지 다양한 방법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부족한 영양을 채울 유제품 등 건강 먹거리를 비롯해 다이어트 시 변비 예방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음료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좌) 푸르밀, (우) 오리온

# 간헐적 단식엔 '풍부한 영양 먹거리' 추천

최근 높은 관심을 받는 ‘간헐적 단식’을 위해서는 가벼우면서도 풍부한 영양과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음식 섭취가 중요하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 철분, 칼슘 등 몸에 좋은 영양소를 두루 갖춘 아몬드를 활용해 ‘통째로 갈아만든 아몬드우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아몬드 본연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신선한 원유를 넣어 매일 한 잔으로 든든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다.

오리온은 파우치형 곤약젤리 신제품 ‘닥터유 젤리’를 출시했다. 닥터유 젤리는 생물 기준 30%의 포도, 복숭아 과즙을 넣어 과일의 진한 맛을 그대로 살렸고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년 6개월의 개발 기간 1500번이 넘는 배합과 실험을 거쳐 탱글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사진=(좌) 크라운제과, (우) 코카콜라

# 다이어트 중 변비 예방! '식이섬유' 제품도 주목

장 운동을 촉진하는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다이어트 중 겪을 수 있는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크라운제과는 죠리퐁에 영양성분을 추가하고 한입 크기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죠리팡 뮤즐리’를 선보였다. 주재료인 통밀은 굽거나 튀기지 않고 고온, 고압으로 가공해 식이섬유를 최대한 살렸다. 여기에 대용식에 걸맞게 딸기 마카롱과 마시멜로를 넣었다.

코카콜라는 녹차, 우롱차, 홍차와 식이섬유가 함유된 차 음료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를 선보이고 있다.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 등 총 세 가지의 차를 조화롭게 섞어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사진=픽사베이

# ’저탄고지’ 다이어트 대표 제품, ‘방탄커피’ 신제품 출시 

탄수화물을 적게 먹고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메뉴로 인기가 높은 방탄커피 신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방탄커피는 아메리카노에 버터와 MCT오일을 타 먹는 커피로 높은 포만감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

탐앤탐스는 에티오피아와 브라질의 원두에 뉴질랜드산 무염 버터, MCT 오일을 넣은 ‘빠다커피’를 출시했다. 방탄커피를 탐앤탐스 고유의 맛으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소비자들이 카페25 아메리카노에 천연 버터와 MCT 오일을 손쉽게 첨가해 방탄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키토제닉 메이트팩을 개발했다. 방탄 다이어트커피 비기너용과 헤비유저용 두 가지 메뉴로 출시됐다.

임라라 기자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라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눈이부시게’ 남주혁 “26살 동갑내기 준하의 고민, 공감할 수 있었다” icon롯데시네마, 아르바이트생 ‘드리미’ 감동 이벤트 진행...장학금+호텔숙박권 제공 icon콘서트·전시회·쿠킹클래스·세미나...복합문화공간 ‘레꼴뜨 0318’ 개관 icon방탄소년단·모모랜드·아이즈원 등, SBS '슈퍼콘서트' 1차 라인업 확정 iconCJ CGV, 국가고객만족도 영화관 부문 1위 선정...4DX 外 차별화 이끌어 icon‘문제적남자’ 김지석, 뇌블리 5개월 만에 복귀? 출근길부터 험난 icon"스펙터클 연출+넘사벽 퍼포먼스" 태민, 단독 콘서트 성료...1만 5천명 열광 icon삼성전자, 인천공항 인근 '영종 휴대폰센터' 오늘(18일) 오픈 icon‘코카인 투약’ 쿠시, 징역형의 집행유예 선고 “범행 인정하고 진지하게 반성” icon미세먼지 없는 지구 반대편! 페루 청정자연 여행명소 icon슈퍼주니어 예성, '은근한 복근 노출'로 섹시美 발산 icon‘미쓰코리아’ 마크 리퍼트-조니 맥도웰, 이역만리서 한국음식♥ 공개 icon[인터뷰②] ‘별책부록’ 위하준 “‘예쁜누나’ 포상휴가로 첫 해외여행, 20대가 너무 아까워요” icon'조들호2' 박신양-고현정, 법정서 치열한 공방전 예고 '두 맹수의 포효 시작' icon[인터뷰①] ‘별책부록’ 위하준 “손예진X배두나X이나영 선배와 호흡, 친구들한테 욕 먹었어요” icon소유진, 테팔청소기 모델 발탁...청소는 '백주부'보다 전문가 icon강예원 ‘왓칭’, 올해 호러퀸 등극?...긴장감↑ 메인포스터 공개 icon‘60일, 지정생존자’ 지진희X이준혁X허준호, 연기력으로 무장한 믿보배 라인업 icon방탄소년단·트와이스, 최애돌 3월 기부천사 등극...최고 누적은 강다니엘 icon‘장난스런 키스’ 왕대륙X프랭키첸, 무대인사 예매 매진...로코 흥행 케미 입증 icon‘미스 스티븐스’ 티모시 샬라메 "내 연기여정의 프롤로그"...최초 극장개봉 icon꺌랑, 오늘(18일) 오전11시-오후7시 新롤업박시티 판매...취향별 선택 가능 icon김재중, AFA 넥스트 제너레이션상 수상....깜짝 오프닝 무대까지 장식 icon랭킹닭컴 선착순 게릴라 이벤트…‘맛있닭 닭가슴살’ 2시간만 완판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