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셀프 뷰티족'이 증가하면서 관련 홈케어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마스크팩은 저렴한 비용과 간편한 사용, 즉각적인 효과를 자랑하는 데일리 케어템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대표적인 홈케어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실제 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 조사에 따르면 2018년 마스크팩 매출이 전년 대비 32% 상승했고 판매 수량 베스트 제품 20개 중 14개에 이르렀다. 이러다보니 업계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면서 핵심 기능인 밀착력과 유효성분 흡수력을 끌어올리는 신기술이 집약된 시트들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사진=SNP 제공

SNP의 ‘퍼핏 바이오 셀 마스크’는 4세대 마스크팩으로 불리는 천연 식물성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를 적용해 보다 진보된 기술력으로 시트의 밀착력과 착용감을 한층 높였다. 초미세 그물망 구조와 최첨단 슬라이싱 기법을 적용한 0.2mm의 얇은 시트가 피부의 굴곡면까지 완벽하게 밀착돼 피부에 빈틈없이 수분 및 유효성분을 전달한다. 모이스처라이징(보습), 뉴트리션(영양), 브라이트닝, 퍼밍(탄력), 퓨리파잉(피부 정화), 수딩(진정)의 총 6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프란츠, 리얼베리어 제공

굳이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하지 않아도 미세 전류를 이용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유효 성분 흡수를 도와주는 제품도 있다. 프란츠 ‘듀얼 마스크팩 제트’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마스크와 미세 전류가 흐르는 마스크를 동시에 사용하는 듀얼 마스크다. 입자가 작아 흡수력이 더 높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피부 결 개선 및 피부에 보습감을 더해주며 미세 전류가 피부 깊숙이 펩타이드 성분을 전달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에센스가 흘러내리는 느낌이 싫어 마스크 사용이 꺼려진다면 특수 래핑 시트를 사용한 크림 마스크를 사용해보자.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크림 마스크’는 특수 래핑 보호막 시트에 칼라민 진정 보호크림이 코팅돼 수분 증발을 차단하고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한다. 또한 피부 온도에 의해 스파효과를 내 피부 속 깊숙이 영양감을 전달하며 밀착력이 우수해 들뜸 없이 피부를 보호해준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칼라민,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돼 환절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사진=키엘 제공

봄볕에 부쩍 칙칙해 보이는 피부를 위해서는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이트닝 케어가 필수적이다. 키엘의 ‘투명 에센스 마스크’는 백화점 판매 1위 제품인 ‘저자극 투명 에센스’의 집중 브라이트닝 효과를 담아낸 시트 마스크로, 즉각적으로 환하게 빛나는 피부로 케어해 준다. 피부가 유난히 어둡고 칙칙해 보일 때 ‘저자극 투명 에센스’와 함께 하루 15분, 주 2-3회 2주 간 집중 케어하면 환하게 빛나는 투명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25ml 5매에 6만5000원대로, 가격대는 높은 편이다.

사진=아크웰 제공

아크웰의 ’수퍼-핏 마스크’는 pH 5.5의 약산성 베이스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고, 피부 굴곡을 따라 완벽하게 밀착해 보습을 더해주는 마스크팩이다. 보습, 진정, 쿨링, 미백, 수분의 5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365일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5종 모두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모이스트 마스크’는 레이어드 시트가 촘촘하게 크림을 머금어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며 ‘카밍풀 마스크’는 병풀에서 추출한 허브 성분을 함유한 마데카 카밍 시트가 민감한 피부와 트러블 및 고민 부위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퓨리파잉 마스크’는 민트 쿨링 시트가 청량감을 부여하고 고민 부위에 맑은 생기를 선사한다. ‘클리어 마스크’는 올 블랙 시트와 크리미 에센셜 포뮬러가 수분과 영양을 더해주고 피부톤을 맑고 균일하게 정돈해 준다. ‘데일리 마스크’는 티슈처럼 뽑아 쓰는 30매 대용량 구성으로 매일 간편하게 1일 1팩을 즐길 수 있다.

사진=메리케이 제공

메리케이는 차별화된 브라이트닝을 선사하는 ‘루미비 포밍 클렌저’와 ‘루미비 블랙 시트 마스크’를 출시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최상급 타히티산 흑진주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 생기를 되살리고 맑아 보이게 도와준다. 특히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불균일한 피부톤 개선뿐 아니라 다크 스팟을 옅어지게 도와준다. 또한 촉촉함과 광채를 동시에 선사해주며 시트소재는 상록 참나무 숯인 비장탄의 혼합 재질로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