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사회
‘이희진 父母 피살’ 피의자 김씨 5억원, 부가티 차량 매각금 일부

이희진씨 부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 김씨가 챙긴 5억원은 부가티 차량을 판 돈이었다.

사진=이희진 인스타그램 캡처

19일 뉴스1의 보도에 따르면 ‘청담동 주식 부자’로 알려진 이희진씨의 부모를 경기도 안양 자택에서 살해한 피의자 김씨가 사건 직후 집에서 챙긴 5억원은 이씨 동생 A씨가 사건 당일 회사 명의로 된 부가티 베이론 차량을 팔고 받은 대금 중 일부였다.

5억원의 행방을 수사하던 경찰은 A씨가 사건 당일인 2월 25일 오전 경기도 성남의 한 카센터에 해당 차량을 매각한 사실을 확인했다. 매각한 금액은 총 15억원으로 알려졌다. 이중 10억원은 A씨 계좌로 들어갔고 나머지 5억원은 가방에 담겨 부모에게 이날 전달된 것으로 전해졌다. 가방 안에는 100만원권 수표와 지폐 등이 가득했던 것으로 보도됐다.

이씨 부모는 A씨로부터 가방을 전달받아 안양시 자택으로 돌아왔고 현관문 앞에 있던 김씨 등 4명과 마주친 뒤 가방을 탈취당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이씨 부모 집안에 있는 금고에서 돈을 챙겼다는 김씨 진술과는 다른 부분이다.

경찰 관계자는 “조사결과 김씨는 미국에서 대학, 대학원을 다닌 유학파로 동일 전과 등 범죄 경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조사에서 김씨는 5억원이 든 가방이 이씨 부모 자택으로 오리라는 것을 몰랐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사라진 돈의 행방과 함께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2월 25일 공범 3명과 함께 이씨의 부모를 살해했다. 김씨는 경찰에 체포됐으나 공범 3명은 중국 칭다오로 출국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이씨 아버지가 투자 목적으로 2000만원을 빌린 뒤 안 갚았다”고 범행 동기를 밝혔다. 현재 경찰은 강도살인 혐의로 김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범행 동기 등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키움 박병호, 시범경기 첫 4번 타자 출전 ‘2타수 1안타 1타점’...기아 제압 icon이강인-백승호 합류, 벤투호 전원 소집 완료 “좋은 기회 얻어 행복하다” icon배우 김석훈, 5년 연속 ‘마티네 콘서트’ 진행…클래식에 애정 icon윤지오, 왕종명 앵커 ‘장자연 사건’ 실명 요구 사과받아 “나도 죄송한 마음” icon김상교 버닝썬 체포상황, 경찰이 부풀렸다? 인권위 “서류 허위 작성” icon[인터뷰] ‘악질경찰’ 전소니 “세월호 이야기로 상업영화 첫 도전, 가치있는 시도” icon타파웨어, 세계물의날 맞아 ‘에코 라이프’ 캠페인 시동 icon제20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본선 진출작 10편 선정 icon[현장] 정세운, 또 한번 '성장·성숙·성공'한 싱어송라이돌(종합) icon‘Again 학전콘서트’ 스윗소로우 김영우 "유재하동문회...젊은 친구에게 기회주고파" icon‘사이코메트리 그녀석’ 박진영X신예은, 2년만의 재회→본격 공조수사 icon네이처리퍼블릭, 세계물의날 기념 ‘나눔’ 프로모션...토너 전품목 30% 할인 icon[현장] 정세운 "김윤아, '고잉홈' 리메이크 흔쾌히 허락 감사했다" icon‘Again 학전콘서트’ 윤도현 "공연 콘셉트? 과거로 돌아가는 YB" icon‘Again 학전콘서트’ 전인권·강산에·YB 등, 세대를 아우르는 ‘그 시절’ 향기 (종합 ) icon슈가 아유미, 본부이엔티와 손잡고 본격 韓 활동 시작 "'인생술집' 촬영 마쳤다"(공식) icon걸스데이 소진, 눈컴퍼니서 새둥지..."다방면으로 지원할 것"(공식) icon'글로컬 뮤지컬 라이브'시즌3, 日쇼케이스 '아서 새빌의 범죄' 선정 icon'해치' ‘청년 영조’ 정일우vs‘경종’ 한승현, 대립각 암시...긴장감 大폭발 icon선미·정가람·김보라, 과감하거나 상큼하거나! '극과극' 매력 발산 icon정부, ‘미세먼지 3법’ 의결…미세먼지 사회재냔 규정 icon'감성 싱어송라이터' 헤이즈 VS 정세운, 오늘(19일) 컴백...백예린과 맞대결 icon마마무, 4월 단독 콘서트 개최...'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 화려한 피날레 icon'이희진 부모피살' 피의자, '피살모친' 행세로 연막...계획된 범죄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