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일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3월부터 고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점포 전체를 ‘반려동물 자유구역’으로 정했다.

2018년 12월 6일 ‘가족과 함께 하는 자연 속 아울렛’ 콘셉트로 오픈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수원, 동탄 등 인근 신도시의 반려동물을 키우는 3040 고객들을 위해 약 200평 규모의 반려동물 놀이터 ‘펫파크’를 만들었다.

‘펫파크’는 천연 잔디광장에 대형견과 중소형견의 놀이공간을 분리하고 놀이시설과 휴게시설을 설치해 반려동물들이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반려동물과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을 필요로 하는 인근 신도시의 고객들이 ‘펫파크’에 큰 관심을 가지며 약 100일 동안 1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방문했다.

사진=롯데쇼핑 제공

여기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점포 전체를 ‘반려동물 자유 구역’으로 정해 매장뿐만 아니라 ‘사월에 보리밥’ ‘콘타이’ 등의 식당에도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서 반려동물 유모차와 이동장을 무료로 대여해준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기흥점은 3월 30일부터 ‘반려동물 인생사진 포토존’을 ‘펫파크’ 옆 광장에 설치해 애완견, 애완묘와의 행복한 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4월 5일부터 30일까지 북유럽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미밍코 펫샵’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미밍코는 체코어로 ‘아기’를 의미하며 반려동물을 자기 자식처럼 여기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와, 놀이용품, 건강 사료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6월 중에는 ‘펫케어 페스티벌’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펫 닥터 상담소’, 미용서비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캐리커처 등의 이벤트를 열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