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을 앞둔 직장인이라면 “오늘 뭐 입지?”라는 고민을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것이다. 그만큼 출근 복장은 직장인들의 오랜 고민 중 하나. 오랜 시간 편안하면서도 스타일 또한 포기하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트렌드 컬러 '뉴트럴'과 화사한 봄을 상징하는 '파스텔' 컬러를 활용한 봄 오피스룩 연출법을 소개한다.

사진= 1 아이젤 / 2 아이그너 / 3 엠무크 / 4 닥스 액세서리

# '뉴트럴' 컬러를 활용한 세련된 오피스룩

중요한 미팅이 있는 날 출근 복장이 고민이라면 차분한 뉴트럴 컬러를 활용한 컬러를 매치한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SS시즌 트렌드 컬러 중 하나인 뉴트럴 컬러는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베이직한 컬러로 액세서리 매치 또한 쉽게 할 수 있다. 뉴트럴 컬러 수트에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 색의 슈즈와 백 그리고 직장인들의 필수 아이템인 시계를 매치하면 세련되면서도 단정한 오피스룩이 완성된다.

사진=1 아이젤 / 2 아이그너 / 3 무크 / 4 닥스 액세서리

# 봄을 닮은 '파스텔' 컬러 포인트로 화사하게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 오피스룩을 즐겨 입는다면 베이직한 스타일에 컬러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봄에 걸맞은 화사한 톤의 니트나 블라우스로 포인트를 줘도 좋고, 심플한 스타일에 튀는 컬러감의 슈즈를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 모든 아이템에 컬러를 부여하는 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기에 의상이나 신발에 포인트를 줬다면 가방, 시계와 같은 여타 액세서리는 모노톤이나 베이직 아이템으로 매치하는 것이 스타일 연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