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세계적인 인사관리 전문 컨설팅 기업인 '에이온휴잇'(Aon Hewitt)이 '2016 한국 최고의 직장' 상위 10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 바 있다. 한국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기업 문화 등을 평가한 것으로, 1위 DHL코리아, 2위 BAT코리아, 3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등 ‘톱10’에 선정된 기업들 대부분이 외국계 기업이었다.

 

◆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 1관서 진행

청년 구직자들과 외국기업을 위한 글로벌 인력 채용의 장이 펼쳐진다. 서울시는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11월 11일(금) 오전 10시~오후 5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 ‘2016 서울 글로벌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서울에서 이뤄지는 채용박람회 중 외국계 금융사가 가장 많이 참여하는 박람회로, 외국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들에게 채용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고, 외국계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 금융사 20개·투자기업 32개 참여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HSBC은행, 중국은행, 중국공상은행, 교통은행, ㈜메트라이프생명보험, 소시에테제네랄은행, 스위스재보험(주), 알리안츠생명보험(주), RCI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HSBC 은행 등 총 20개의 외국계 금융사를 비롯해 지멘스(주), 볼보그룹코리아, 자트코 코리아, 그랜드하얏트서울, 리레코코리아, 베올리아코리아, 부루벨코리아, 빅포인트게임즈, 솔베이그룹, 에이에프에이치코리아, 월드패밀리잉글리쉬, 입소스코리아, 주한영국상공회의소, 트럼피아, 한국필립모리스, 한국후지제록스, 헤네스앤모리츠 등 32개 외국인투자기업이 참가한다.

 

◆ 기업별 부스 운영 컨설팅·면접 진행

참여기업부스에서는 각 기업의 인사(HR)담당자가 상주,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 및 채용 정보를 안내하고 현장에서 컨설팅과 면접을 진행한다.

알리안츠생명과 에프코코리아유한회사 등은 글로벌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며, 주한영국상공회의소도 자체 인턴 채용 및 현지 기업채용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취업에 필요한 국문·영문 이력서 클리닉, 면접 이미지 컨설팅, 원어민과의(영·중·일)모의면접 컨설팅, 면접코디 및 메이크업 등도 지원한다.

서울 일자리플러스센터는 현장에서 취업과 창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울지방고용노동청도 직업심리검사관 운영 및 청년고용정책을 소개할 계획이다.

 

◆ 홈피서 사전 면접신청하면 유리

취업 희망자들은 국·영문 이력서, 자격증 등을 준비해야 한다.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seoul.globaljobfair.co.kr)에 들어가 사전 면접신청을 하면 인사담당자가 미리 면접예정자의 서류를 검토할 수 있어 박람회 현장에서 효율적인 면접진행이 가능하다.

 

자료제공= 서울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