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이 ‘돈’으로 박스오피스 1위라는 큰 선물을 받았다.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20일 개봉한 영화 ‘돈’에서 류준열은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을 품고 여의도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 역으로 개성 강한 연기를 펼쳤다. 그동안 ‘더 킹’ ‘택시운전사’ ‘리틀 포레스트’ ‘독전’ 등에서 신선한 캐릭터 표현과 섬세한 연기로 호평을 받은 류준열이 또 한 번 변신에 도전했다는 소식에 개봉 전부터 “역시 소준열답다!”는 말이 나오기도 했다.

영화 속 류준열은 실제 신입사원을 보는듯한 디테일한 연기로 영화 초반부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부자를 꿈꾸며 여의도에 입성했지만 ‘실적 0원’이라는 현실 앞에서 고뇌하는 일현의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압도적인 흡인력을 선사했다.

특히 영화 후반부로 갈수록 그의 심경 변화와 내면의 갈등이 입체적으로 그려지며 장면마다 류준열의 새로운 얼굴을 만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돈’은 개봉 첫날 16만5750명의 관객을 동원해 ‘캡틴 마블’을 밀어내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사진='돈' 스틸컷

류준열은 “매일 거울을 보며 1회차 조일현, 2회차 조일현 등 변화하는 얼굴을 확인했다. 시간의 흐름대로 촬영하다가 다시 신입사원 시절을 연기해야 하는 상황이 왔는데 처음의 ‘조일현’ 얼굴이 아니었다”며 “이미지가 달라진 것이다. 결국 그 장면을 못 찍고 과감히 포기했다. 당시에는 걱정을 많이 했는데 한편으로는 기분이 좋았다. 얼굴이 다시 안 돌아왔다는 것은 제대로 가고 있다는 것이기 때문이다”고 캐릭터에 깊이 빠져들었던 촬영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데뷔 후 ‘침묵’ ‘더 킹’ ‘뺑반’ 등 배역을 가리지 않고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류준열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드는 맹활약을 보여주며 ‘소준열’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특히 ‘돈’에서는 67회차 중 60회차에 출연해 영화의 전반적인 스토리를 이끌어가며 데뷔 후 처음으로 원톱 주연을 꿰차기도 했다.

최근에 올해 하반기 개봉 예정인 영화 ‘전투’의 촬영을 마친 류준열의 ‘돈’은 20일 개봉해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