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 날씨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이 밀려드는 시기다. 이달 하순부터 벚꽃축제를 비롯해 각종 지역 축제들이 시작되면서 꽃놀이, 피크닉, 캠핑 등 야외활동이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이런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면 좋을 뷰티 아이템을 알아보자.

사진=닥터올가, 바티스트 제공

봄철 자외선은 대기건조와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예민한 피부가 더욱 손상되기 쉽다. 봄이 되었으니 해가 길어져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기 때문에 자외선은 완벽히 차단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이 없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편집몰 닥터올가에서 출시한 ‘100 선크림’은 SPF 50+ PA+++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유기농성분 34.82%를 함유한 100% 자연유래성분 제품이다. USDA 인증 유기농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사용해 유해성분과 눈시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병풀추출물과 해바라기씨오일이 함유돼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며 코코넛 야자오일, 다마스크장미꽃 추출물 등을 함유해 오래도록 유지되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논나노 실리콘프리의 백탁현상이 없으며 미네랄필터 무기 자외선 차단제라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야외 캠핑을 가게 되면 씻는 곳이 여의치 않을 때가 많은데 이럴 때엔 드라이 샴푸를 사용해보자. 영국 판매 1위 바티스트는 드라이샴푸 브랜드로,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물 없이 샴푸가 가능함과 동시에 스타일링에도 도움을 준다. 드라이 샴푸에 함유된 고품질 쌀 전분은 기름성분과 이물질 등을 잘 흡수시켜주며 모발에 소량만 분사해 손가락으로 마사지 하듯 문질러주면 유분기는 사라지면서 생기와 볼륨을 선사한다. 밤샘근무, 장시간 비행, 미처 준비하지 못한 약속이 생겼을 때 유용하다.

사진= 시오리스 제공

짧은 여행을 가게 되는 경우 집에서 쓰던 큰 용량 제품을 다 챙길 순 없다. 모아둔 샘플마저 없다면 작은 용량으로 구성된 트레블 키트를 선택해보자.

시오리스의 ‘트레블 키트’는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을 떠나듯 지친 피부를 위한 깨끗한 최적의 피부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의 묵은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줄 클렌징 젤, 토너와 미스트, 세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오일미스트, 건조한 피부에 수분 에너지를 채워주는 데일리 수분 크림, 바디와 핸드를 위한 촉촉하고 산뜻한 보습크림 등 딱 필요한 제품으로만 이뤄졌다.

사진=헉슬리 제공

꽃놀이 여행을 갔는데 야외다보니 화장이 갈라지거나 피지로 인해 지워지는 경우도 빈번하다. 처음 화장한 것처럼 수정화장을 하고 싶을 땐 휴대도 편하고 사용이 편리한 쿠션팩트를 선택해보자.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의 ‘모이스트 쿠션 오운 애티튜드’는 모로코 사하라 사막에서 얻은 선인장 시드 오일과 선인장 수를 함유해 풍부한 보습감은 물론, 커버 지속력을 갖춰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을 장시간 유지시켜주는 쿠션 팩트다. SPF24 PA++의 자외선 차단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위에 얇은 막을 형성하는 스킨 피팅 폴리머와 독자적인 실리콘 겔 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해 보습과 커버 성분을 선사한다. 굴곡진 요철 피부에도 끈적임 없이 매끈한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햇빛에 자극 받아 후끈 달아오른 피부에 닿는 순간 즉각적인 쿨링감을 전한다.

사진= 쏘내추럴 제공

쏘내추럴의 ‘센텔 플러스 시카 패치’는 봄볕에 빨갛게 달아오른 홍조 피부및 자극받은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줘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을 부여하는 제품이다.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파스 타입으로 쉽게 떨어지지 않으며 양 볼 전체를 빈틈없이 케어해준다. 색소가 아닌 식물 유래 추출물로 초록빛을 띠며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 티트리추출물 등의 성분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 프라바나 오브 닥터 글로덤 제공

미세먼지와 황사, 메이크업 잔여물 제거를 위한 클렌징의 중요함은 몇 번을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프라바나 오브 닥터글로덤의 ‘젤리 클렌저’는 피부에 직접 닿아도 자극없이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제거해주는 젤리 제형의 클렌징 제품이다. 피부 고민에 따라 4종(보습, 톤업, 영양, 모공)으로 구성됐으며 용량은 90g으로 가볍고 적당하다. 4중 복합히알루론산을 처방해 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보습과 탄력 성분을 층층이 채워줘 세안 후에도 피부 당김이 없다. 또한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베이스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