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인 '잇플루언서'가 홍보 & 마케팅 4.0 시대를 선도하는 함샤우트의 플랫폼 사업부에서 독립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잇플루언서는 독립법인 출범과 함께 150억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최적의 매칭을 제공하는 '잇플루언서 2.0' 버전을 오픈한다. '잇플루언서 2.0'은 마케팅 자동화 시대에 발맞춰 함샤우트에서 지난해 3월 처음 선보인 잇플루언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빅데이터에 기반해 광고주 제품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효과적으로 매칭해 제품 홍보를 가속화하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이번 플랫폼은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펄스케이'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상에 있는 150억건 이상의 데이터에 대한 분석이 가능해졌으며 광고주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 생각을 면밀히 분석해 최적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제안해준다. 또한 잇플루언서는 보다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매칭해주는 알고리즘 '잇플스텟'을 자체 개발해 광고주의 긍-부정어, 채널별 언급량 및 이슈어, 인플루언서 채널 및 소통지수 등의 복합적인 고려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광고주가 추구하는 방향과 적합도가 높고 가장 높은 캠페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매칭해줄 수 있어 기존 플랫폼과의 차별성을 가진다. 기존 광고주가 원하는 인플루언서의 조건을 선택해 캠페인을 등록하는 시점부터 인플루언서 모집 및 캠페인 진행까지 평균 1~2주가 소요됐지만 '잇플루언서 2.0'의 추천 프로세스를 통해 1만3000명이 넘는 양질의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평균 24시간 안에 앱 기반 캠페인 진행이 가능해졌다.
또 콘텐츠의 결과만을 확인할 수 있었던 기존 플랫폼과 달리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페, 커뮤니티 총 5개 채널에서 광고주의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생각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캠페인 진행 전과 후의 긍-부정도, 언급량, 이슈어 등을 파악해 알려주기 때문에 가능하다.
관련기사
- [종합] 이이경, 시청률 5% 가즈아! 김선호·안소희 뉴페 합류로 힘실린 ’와이키키2’
- 운동+관광 한번에 해결! ‘무한도전’ 해외 자전거 여행
- 클렌징 제품+뷰티툴...미세먼지 제거하는 ‘찰떡궁합’은?
- ‘부동산 투기 의혹’ 최정호, 與 “다주택자 죄 아냐” vs 野 “文정책 반대로 행동”
- [인터뷰] ‘리틀 드러머 걸’ 박찬욱 감독 “첫 드라마 연출, 원하는 부분 다 집어넣었다”
- GOT7 박진영 지원사격...Jus2,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OST 참여
- ‘와이키키2’ 신현수, 시즌1 특별출연→시즌2 뉴페로 합류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오산”
- 미세먼지에 지친 당신, 베트남으로! 참좋은여행, 프리미엄 패키지 출시
- ‘와이키키2’ 김선호, 가수지망생 役 노래실력은? 이이경 “MAMA 노린다”
- 제주의 봄날, 느긋하게 즐기는 법...4월 제주여행 10選
- ‘으라차차 와이키키2’ 이이경 “코미디 연기 적정선 지키려고 노력, 생각 많아졌다”
- 설경구, CGV아트하우스 특별전...‘우상’부터 ‘박하사탕’까지 역주행
- ‘으라차차 와이키키2’ 안소희 “연기력 부족? 이전보다 더 나은 모습 보일 것”
- ’샤잠!‘ 로튼토마토 신선도 97%..."역대 DC 최고 히어로" 극찬물결
- 첨생법, 바이오업계VS시민단체 대립...통과될지 '미지수'
- ‘컬투쇼’ 장윤정, 둘째 출산 후 다이어트 비결은? “몸매관리=일, 독하게 뺐다”
- 배진영, ‘프듀2’ 1분 PR 영상 천만뷰 돌파…워너원 멤버 중 최다 조회수
- [현장] 스트레이키즈 "오늘(25일) 데뷔 1주년 날 컴백, 뜻깊고 설레"
- ‘전설의 빅피쉬’ 위너 김진우X에이핑크 보미, 낚시에 빠진 아이돌? 메인포스터 공개
- 김성령·한효주·강소라·최유화, 4人4色 여배우들의 눈부신 '화보 나들이'
- ‘SKY캐슬’ 김서형X오나라, 코스메틱 브랜드 모델 나란히 발탁…고급스러운 미모
- [현장] 스트레이키즈 현진 "'미로' 곡과 퍼포먼스의 조화 관전 포인트"
- 이준기, 서울서 아시아 투어 앵콜공연 개최! 열정 충만한 240분 예고
- [현장] 스트레이키즈 창빈 "박진영PD, '미로' 신선하다고 평가"
- [인터뷰] 전도연 “‘생일’ 출연한 이유?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영화라서 끌렸다”
- [현장] 스트레이키즈, '미로' 시리즈로 선보일 또 하나의 성장史"(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