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성향 역사학자 전우용씨가 25일 '반문특위' 발언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비범한(?) 국어실력을 작심 비판했다.

사진=전우용 SNS 캡처

전씨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이 ‘Coffee or Tea?(커피나 차를 먹겠냐)’고 물어도, 매점에서 종업원이 “Cash or Charge?(현금 결제냐 카드 결제냐)”라고 물어도 ‘Yes(예)’라고 대답한다”며 “이 정도 ‘영어실력’이 돼야 아무 말에나 ‘Yes(예)’라고 대답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반민특위가 아니라 반문특위를 비판한 것”이라는 황당한 말에 ‘Yes(예)’라고 대답할 정도의 국어실력은 한국인이 결코 가지 수 없는 것”이라고 적었다. 나 원내대표의 해명이 한국인이 받아들일 수 없는 수준이라고 비꼰 것이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 14일 국회최고위원회의에서 “해방 후 반민특위로 국론이 분열됐다”고 발언한 이후 논란에 휩싸였다. 야당은 물론 독립유공자 후손을 비롯해 각계각층에서 비판이 일자 지난 23일 페이스북에 “제가 비판한 것은 ‘반민특위’가 아니라, 2019년 ‘반문특위’”라며 “문재인 정권에 반대하는 사람들 색출해서 전부 친일 수구로 몰아세우는 이 정부의 ‘반문 특위’를 반대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과거 그는 이명박 대선 후보 대변인 시절 이 후보가 광운대 특강에서 “BBK를 설립했다”고 발언한 내용이 들어있는 동영상이 공개되자 “BBK라고 한 것은 맞는데 (내가라는) 주어가 없다”며 실소유주가 아니라고 해명해 ‘주어 경원’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놀림과 패러디의 주인공이 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