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의 칼럼을 엮은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진입, 1위를 달성했다.

예스24 3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에 오른 오프라 윈프리가 14년 동안 직접 쓴 칼럼을 엮어낸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 1위를 기록했다. 앞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한 계단 내려갔다.

인생에 관한 키워드가 명확한 서적들의 인기는 계속됐다.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철학적 사고법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와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전주와 동일하게 3위, 4위를 기록했다.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은 세 계단 오르며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열기 역시 확인할 수 있었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는 7위에 올랐으며, 프랑스 혁명을 배경으로 첫 번째 시리즈를 시작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은 예약판매 시작과 동시에 9위를 기록했다.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서 아이의 행동 변화 전문가로 활동했던 아동상담 전문가 정유진 작가가 쓴 ‘아이의 떼 거부 고집을 다루다’는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려간 10위에 머물렀다.

에세이 도서들의 강세가 두드러지는 한 주였다. 진짜 나로 살기 위한 김수현 작가의 뜨거운 조언들을 담은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와 봄꽃 에디션으로 커버를 갈아입은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가 전주 대비 한 계단씩 올라 각각 12위, 16위를 차지했다. 삶과 인간에 대한 이야기를 시인의 언어로 풀어낸 류시화 시인의 시작 에세이 ‘좋은지 나쁜지 누가 아는가’가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며 18위를 기록했다.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등장하며 뜨겁게 주목 받고 있는 나태주 시인의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가 네 계단 내려간 6위에 안착했다. 지식공유 강연회로 유명한 ‘TED’의 대화 분야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베테랑 방송인 셀레스트 헤들리의 ‘말센스’와 일본 추리소설의 대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장편 휴먼 미스터리 소설 ‘인어가 잠든 집’이 전주 대비 한 계단씩 오르며 각각 8위, 11위를 차지했다. tvN 드라마 ‘남자친구’에 등장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나태주 시인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는 두 계단 오른 13위다.

블로거 ‘겨울딸기’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초간단 조리법을 담은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이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려가며 14위로 주춤했으며, 대한민국 부동산계의 여성 전문가가 청약에 대해 풀어낸 ‘대한민국 청약지도’가 세 계단 오르며 15위에 자리했다. 사람의 마음에 대한 통찰과 치유 내공을 밀도 높게 담아낸 정혜신의 인문서 ‘당신이 옳다’가 순위권에 재진입하며 19위에 안착했고, 요리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 등장한 50개의 손맛 레시피를 담은 ‘수미네 반찬’은 네 계단 내려간 20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