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막다른 골목의 추억’ 시네마톡이 요시모토 바나나, 최현영 감독, 배우 최수영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25일 CGV 압구정에서 열렸다.

진행을 맡은 이은선 기자는 “4월4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관객들에게 인사 말씀 부탁드린다”며 운을 뗐고 최현영 감독은 “월요일 바쁜 시간에 이렇게 자리를 채워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배우 최수영은 “오늘 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많은 분이 우리 영화를 찾아주셔서 감개무량하다”고 인사했다. ‘막다른 골목의 추억’ 개봉을 맞아 한국을 찾은 영화의 원작자 요시모토 바나나는 “16~17년전에 쓴 소설이 영화가 되어서 이렇게 온 게 큰 선물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소설을 쓸 때 어떤 생각, 어떤 느낌으로 썼나”라는 이은선 기자의 질문에 요시모토 바나나는 “’막다른 골목의 추억’에 포함된 단편집을 쓸 때 임신한 상태였다. 그래서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잔혹한 이야기, 슬픈 이야기를 다 써버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쓴 소설이다”라고 밝혔다.

최수영은 “인생의 큰 힘든 과정 없이 살아오던 유미가 나고야에 남아서 천천히 깨닫는 과정 자체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영화를 찍을 당시 나한테도 늦은 사춘기가 왔던 것 같다. 집과 다른 일에서 벗어나 영화 촬영을 하는 동안 나도 사춘기를 벗어날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이 되었던 작품이다. 극 중 유미처럼 묵묵히 시간을 보내는 것 자체가 성장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는 점에 공감이 갔다”고 밝혔다.

이어진 “원작에는 니시야마와의 관계가 주인데 영화에서는 주변 인물들이 늘어났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라는 질문에 최현영 감독은 “소설 속 카페라는 공간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게스트하우스는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다. 머무는 동안만은 모두가 가족처럼 지내는 게스트하우스라면 유미가 그곳을 선택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설명했다.

1시간 동안 진행된 시네마톡에는 원작의 계절, 캘리그라피, 미소토스트,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등 영화에 대한 폭넓고 다양한 이야기들이 펼쳐졌다. 특히 극 중 남자 주인공 니시야마 역의 배우 다나카 슌스케가 무대로 나와 깜짝 인사를 전해 관객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한편 영화 ‘막다른 골목의 추억’은 4월4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