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에서도 꼭 필요한 것이 전기밥솥이다. 다만 1인 가구는 일반 가정보다 사용 빈도가 적다. 이에 쿠첸갓 지은 밥맛을 지키는 'IR미작 클린가드'(모델명: CJR-PM0610RHW)를 출시한다. 'IR미작 클린가드'는 냉동보관밥 기능이 새롭게 적용된 6인용 밥솥이다.

클린가드는 기존과 달리 평평한 구조의 내솥 거치대로 청소와 관리가 용이하다. 기존의 내솥 거치대는 좁고 굴곡지고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밥풀 등 이물질이 자주 끼고 청소도 불편했다. 반면, 풀 스테인리스(STS)의 클린가드는 넓고 평평한 유선형으로 설계되어 행주로 간편하게 닦아낼 수 있다. 세균 번식 및 냄새 걱정없이 늘 깨끗한 밥솥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최상의 밥맛을 지켜준다.

냉동보관밥 기능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식문화에 따라 국내 최초로 개발되었다. 특히 요즘같은 1인가구 시대에 안성맞춤인 기능.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개발된 냉동보관밥 기능은 냉동보관에 최적화된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한다. 해동 후 밥알이 머금고 있던 수분이 빠져나와 밥이 질어지는 현상없이 갓 지은 듯 고슬고슬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

‘IR미작 클린가드’에 적용된 IR센서는 쿠첸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비접촉식 적외선 온도제어방식으로 밥솥의 화력, 온도 등을 정밀하게 제어해준다. 때문에 돌솥밥, 가마솥밥, 뚝배기밥, 누룽지 등 세분화된 밥맛을 구현한다.

또한 ‘IR미작 클린가드’에는 3단 IH, 차콜 세라믹 코팅 내솥(IR로드 적용), 차콜 3중 파워 패킹 등이 적용되었다.

IR로드가 적용된 명품철정 엣지 내솥은 내솥 전체에 화력이 빠르고 일정하게 분포될 수 있는 패턴 디자인으로 어떤 밥맛도 완벽하게 구현해낸다. 차콜 세라믹 코팅은 탈취와 항균에 좋은 참숯 성분으로 밥맛을 더욱 좋아지게 하고 내구성도 강하다. 3중 차콜 파워 패킹 또한 항균 탈취 기능과 함께 본체와 뚜껑을 더욱 강력하게 밀착시켜 언제나 갓 지은 듯한 밥맛을 유지시켜준다.

미니멀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블랙 컬러에 스퀘어 디자인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어 감성적인 주방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이 밖에도 ‘IR미작 클린가드’에는 ▲패킹 교체 알림 ▲자동세척 알림 ▲5단계 수동 밝기 조절 ▲원터치 분리형 클린커버 ▲원터치 자동 스팀세척 ▲20중 안전장치 ▲음성 내비게이션 등의 기능을 갖춰 사용 편의성이 극대되었다. 또한 에너지 절감 효과가 높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사진=쿠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