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미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달렸으나, 이제는 어르신들이 보는 프로그램으로 전락한 '아메리칸 아이돌'. 심사위원의 잦은 교체와 대형 스타의 고갈, 독창성 저하 등으로 인해 방영중인 시즌 15를 마지막으로 폐지될 예정이다. 

문득 궁금해진다. 한편 아메리칸 아이돌이 가장 빛나던 시기의 우승자들은 지금 어떻게들 살고 있을지. 그래서 준비했다.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 7까지 우승자들 근황!

 

1. 켈리 클락슨 Kelly Clarkson / 시즌1 (2002)

살던 집을 화재로 잃고 고향에서 웨이트리스 일을 하던 켈리 클락슨.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1에 참가해 수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팝스타로 거듭났으며, 역대 첫 우승자의 위엄에 걸맞게 꾸준히 사랑받는 중이다. 지금까지 세 차례 그래미 트로피를 거머쥐고 올해 그래미에서도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와 '베스트 팝 보컬 앨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2. 루벤 스터다드 Ruben Studdard / 시즌2 (2003)

커다란 체구와 뛰어난 인품 덕에 '테디 베어'라는 애칭으로 사랑받고 우승까지 한 루벤 스터다드. 지금까지 총 여섯개의 앨범을 발표하며 소울 장르는 물론 가스펠 영역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불과 며칠전에는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 15'에 출연해 아발론 영과 'TOP24 듀엣 무대'를 갖기도 했다. 아직도 루벤은 음악을 소홀히하지 않으며 SNS를 통해 팬들과 꾸준히 커뮤니케이션 중이다.

 

3. 판타지아 바리노 Fantasia Barrino / 시즌3 (2004)

시즌 3 우승자 판타지아 바리노도 11일 '아메리칸 아이돌 시즌 15'의 도전자 라포샤 르네와 듀엣 무대를 가졌다. 우승 이후 10년동안 꾸준히 바빴던 판타지아는 올해 1월 새로운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이제까지 네개의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하고 그래미 '최우수 여성 R&B 보컬 퍼포먼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전기적 영화 'Life Is Not a Fairytale'에 출연해 영화판에도 발을 딛었다.

 

불과 2주 전, SNS 영상으로 근황을 전한 시즌2 우승자 루벤과 시즌3 우승자 판타지아.

 

 

4. 캐리 언더우드 Carrie Underwood / 시즌4 (2005)

역대 아메리칸 아이돌 중 음악으로 가장 성공한 우승자이자 아이스하키 선수 마이크 피셔의 아내이기도 한 캐리 언더우드. 7번의 그래미와 11번의 ACM 수상을 달성한 그녀는 며칠전 그래미에서 샘 헌트와 무대를 펼치기도 했다. 최근에는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였던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가장 맘이 갔던 후보는 캐리였다고 밝혀 또 화제가 되고 있다.

 

 

5. 테일러 힉스 Taylor Hicks / 시즌5 (2006)

테일러 힉스의 은빛으로 물든 머리와, 시원하게 노래를 제껴부르던 춤사위를 기억한다. 시즌5 우승 후 가스펠 송만 주구장창 부르나 싶었는데, 역대 우승자 중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이고 있었을 줄이야. 포브스에 의하면 테일러 힉스는 매년 투어를 도는 것은 물론, 레스토랑 사업에서도 높은 수완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진다.

 

 

6. 조딘 스팍스 Jordin Sparks / 시즌6 (2007)

조딘 스팍스는 데뷔부터 지금까지 쭉 승승장구하고 있는 우승자 중 한명이다. 아메리칸 아이돌이 끝나자마자 크리스 브라운과 듀엣곡 'No Air'를 발표해 그래미에 노미네이트 되는 저력을 보였다. 이제까지 총 세 개의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한 조딘. 대세 제이슨 드룰로와 3년 가까이 열애하다 결별, 새로 만난 남자친구 세이지 더 제미나이와도 결별하며 연애에 종지부를 찍었다.

 

7. 데이비드 쿡 David Cook / 시즌7 (2008)

두 데이비드의 양강 체제로 흘러갔던 시즌 7. 아츌레타가 모성애를 자극했다면 쿡은 반항적이면서도 부드러운 로커의 이미지를 내세워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고 빼앗아 결국 우승을 거머쥐었다. 몇년간 뜸하다가 작년에 첫 독립 앨범을 발매한 데이비드 쿡은 여전히 수많은 팬들과 소통하며 활동중이다.

인턴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사진 : 유튜브 영상 캡쳐, 네이버 뮤직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