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연이 뮤지컬 '호프'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28일 차지연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열린 '호프' 첫 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났다.

뮤지컬 '호프'는 현대 문학의 거장 요제프 클라인의 미발표 원고 소유권을 두고 30년 간 이어진 이스라엘 국립 도서관과 78세 ‘에바 호프’의 재판을 배경으로 평생 원고만 지켜온 ‘호프’의 생을 쫓는 작품. 차지연은 30년째 이어지는 재판에도 굴하지 않고 원고를 지키는 ‘호프’ 역을 맡아 ‘호프’의 전 생애를 연기한다.

노파의 모습과 괴팍한 성격을 잘 드러내는 목소리로 등장한 차지연은 폭넓은 감정연기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호프’의 드라마틱한 삶에 그려냈다. 지난 초연 이후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더 깊어진 이해도를 보여줬다.

‘호프’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차지연의 능숙한 완급조절이 돋보였다. 날카롭고 강한 목소리의 꼬장꼬장한 78세 노파 ‘호프’의 모습이다가도 무대 뒤에서 과거의 ‘호프’를 바라볼 때는 작은 움직임과 표정만으로도 ‘호프’의 감정을 고스란히 전달했다. 특히 후반부 ‘호프’가 처음으로 자신을 마주하고 진심을 전하는 넘버에서는 ‘호프’의 감정을 그대로 토해내 관객들을 감동시켰다.

첫 공연을 마친 차지연은 “지난 초연 때보다 더 떨리는 첫 공연이었다. 관객 여러분들이 뜨겁게 응원해주신 덕분에 잘 마칠 수 있었고, 이제 시작인 만큼 마지막까지 더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찾아뵙겠다.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끝까지 응원 부탁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호프’는 5월26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사진=알앤디웍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