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유  2위 백종원  3위 박보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2월 28일부터 2019년 3월 29일까지의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43만 54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2360만 1,929개와 비교하면 38.84% 줄어들었다.

2019년 3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공유, 백종원, 박보검, 손흥민, 이병헌, 강다니엘, 류준열, 차승원, 이동욱, 유재석, 배정남, 박지성, 이상민, 김승현, 정우성, 하정우, 유해진, 이정재, 차은우, 신동엽, 전현무, 김종민, 이승기, 김종국, 강호동, 이시언, 김민재, 박서준, 현빈, 심형탁  순이었다.

​1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 6447  소통지수  56만 4866  커뮤니티지수 61만 10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만 239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50만 8136보다 158.28% 상승했다.

​2위 백종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만 419  소통지수  36만 9323  커뮤니티지수  27만 5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만 521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225만 7752보다 65.22% 하락했다.

​3위 박보검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 922  소통지수  31만 8961  커뮤니티지수 28만 4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만 433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106만 8879보다 35.9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공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9년 1월 남자 광고모델 50명 브랜드 빅데이터 2360만 1929개와 비교하면 38.8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6.18% 하락, 브랜드 소통 31.80% 하락, 브랜드 확산 41.6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남자 광고모델 2019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공유 광고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설레다, 좋아하다, 멋지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테라, 일룸,  카누"가 높았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01%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사진=각 소속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