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방송이 늘면서 유튜버를 위한 카메라 마이크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유튜브에서 인기 콘텐츠인 커버곡 영상, 먹방, ASMR 등은 마이크의 성능에 따라 고음질 사운드를 구현하기에 더더욱 1인 유튜버들에게 좋은 마이크으 중요성이 강조되는 것.

이에 독일의 음향기기업체 젠하이저는 4월 한 달간 카메라 마이크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튜버의 카메라 마이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카메라와 연결해 사용하는 젠하이저의 고감도 외장 마이크 ‘MKE600’, ‘MKE440’, ’MKE400’ 등 3종이 소개된다. 

젠하이저의 ‘MKE600’은 특정 방향의 소리를 집중적으로 담아내는 초지향성 마이크. 이 제품은 카메라가 가리키는 방향의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픽업하며 측변이나 후방의 사운드는 감쇠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바람 소리나 주변의 소음을 최소화해주는 ‘로우 컷 필터’가 장착돼 행사장이나 공연장 또는 까다로운 야외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젠하이저의 ‘MKE440’은 정면에 초점을 맞춘 두 대의 미니 샷건 마이크가 V자 모양으로 결합돼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의 초점에서 벗어난 소음은 차단되는 기술로 안정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며 제품의 내부에는 젠하이저에서 특허받은 ‘쇼크 마운트’가 장착돼 진동으로 발생되는 소음을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샷건 타입의 소형 마이크 ‘MKE400’은 캠코더나 DSLR 카메라 등에 장착하는 외장 마이크. 무게가 약 60g으로 작고 가벼워 카메라의 슈 마운트에 쉽고 안정적으로 장착되며 근거리와 원거리의 감도 조절이 가능한 스위치, 바람 소리를 제어해주는 ‘윈드 노이즈 필터’ 등이 탑재돼 간편하게 고음질의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다.

사진=젠하이저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