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샐러드를 즐기는 사람’ 이라는 의미의 ‘편샐족’이 나타났다.

편의점은 1~2인가구 증가와 함께 ‘편맥족’(편의점에서 맥주를 즐기는 사람), ‘편도족’(편의점에서 도시락 즐기는 사람) 등 새로운 방식의 식(食)문화를 만들고 있다.

2019년 편의점은 ‘편맥’과 ‘편도’를 이을 상품으로 편의점 샐러드에 주목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판매하고 있는 샐러드 11종의 2019년 1월~3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은 150% 성장했고, 간편식 분류 내 샐러드 구성 비율도 전년대비 10% 증가 된 걸로 확인됐다.

‘그루밍족’(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이 늘어나면서, 남성고객들의 샐러드 구매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GS25의 고단백 고기 토핑 샐러드 매출 베스트3인 치킨스테이크볼샐러드, NEW)케이준치킨샐러드, 큐브스테이크볼샐러드 경우 남성 구매 비중이 50%에 육박하고 있다.

여성고객은 신선한 식감과 상큼한 맛을 선호해, 베리앤리코타미니샐러드, 리코타봉봉샐러드 등 과일 샐러드 구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GS25는 샐러드 카테고리 다양화와 세분화를 위해, 지난 3월19일 간편히 곁들여 먹을 수 있는 1천원대 실속형 위드샐러드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위드샐러드사우전드는 국산 채소믹스 (양배추와 적채)와 사우전드아일랜드 소스로 구성된 상품이다. 국산 채소의 신선한 식감과 마요네즈와 케첩 등 재료를 믹스해 만든 소스의 새콤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위드샐러드애플요거트는 국산 양상추와 애플요거트소스로 구성된 상품으로, 채소의 싱싱하고 아삭한 식감이 우수하며 특히 사과향을 첨가한 애플요거트 소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

위드샐러드 출시로 편의점에서 샐러드를 즐기는 고객은 더욱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GS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